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안철수 테마주 중 단연 대장주 안랩(05380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8. 30.

목차

    안랩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안철수 테마주 중 단연 대장주로 꼽히는 안랩(053800) 입니다.

     

     

    안랩은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가 설립한 기업으로 국내 대표 통합 보안 제품인 'V3'를 만들어 배포한 기업입니다.

     

    'V3' 제품군을 비롯하여 모바일 보안 솔루션과 온라인 게임 보안 솔루션,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 등을 제공하며, 대부분 3040 세대들은 'V3 백신' 기업으로 많이들 알고 있습니다.

     

    대표 제품인 'V3'는 시장 점유율 1위이며, TrusGuard와 PS 등을 합한 매출이 약 70% 가량으로 대부분을 차지하며, 관제서비스와 보안컨설팅 분야에서도 매출이 발생합니다.

     

    안철수 전 의원이 18.57%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최대주주이기 때문에 대표적인 안철수 테마주로 움직이며, 그 중에서도 연관성이 가장 높아 시장에서 안철수와 관련된 소식에 가장 먼저 반응하는 대장주 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안랩 주가

     

    위의 차트는 안철수 테마주 안랩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4월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7월 중순 이탈했고, 이후 시장 하락과 함께 8월 초까지 주가가 계속해서 무너졌습니다.

     

    이후 시장 반등과 함께 최근 주가는 단기 상승추세를 보였고, 현재는 이전에 이탈한 추세선 부근에서 보이지 않는 저항에 걸리며 주가 상승이 조금은 억제된 모습입니다.


     

    추세 저항선을 재돌파한다면 단기 매물 저항은 물론, 아래 주봉차트상 중장기 매물대 저항도 약해지는 구간이기 때문에 재차 강한 상승 흐름을 기대해 볼 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최근 8월 초부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위치한 604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안랩 주식

     

    위의 차트는 안랩 주식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지난해 10월 폭락장 당시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이후 주가 하락이 굉장히 강했고, 이후로는 꾸준히 상승하다가 지난 7월 중순 한차례 강한 하락이 있은 뒤 다시 반등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주봉차트상 추세선 위로 주가가 재 돌파한 모습이고, 50000 중반대 부근에서 지지라인을 딛고 올라오는 모습이 보였기 때문에, 만일 하락 파동이 나온다고 하더라도 지지를 기대할 수 있는 구간이 있어, 비교적 든든합니다.



     

    최근 3주 연속 양봉으로 올라오고 있고, 위로 7200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이를 목표가로 설정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손절라인은 50000 부근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은데,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한다면 적어도 55000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 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놓고 진입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해 9월 독일로 떠난 안철수 전 의원은 내년 총선을 앞두고 다시금 정치계 복귀가 거론되고 있는 만큼 테마성 시세도 기대해 볼만 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