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한진 주가 고점 대비 반토막, 전망은?

by 주소남 2022. 3. 14.

목차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한진(002320) 주가 입니다.

    한진은 어떤 기업이고, 고점 대비 주가가 반토막 난 이유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진(002320)은 어떤 기업?

     

    한진은 물류 사업과 B2B/B2C 택배 사업, 국제 특송 및 해외주선 사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ESG 경영 강화를 위한 녹색경영을 추진하고 있는데, 해외 구매대행 서비스인 이하넥스사업과 정비사업 등 연관 사업 수행을 통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한진 관련주

    한진 관련주로는 한진그룹 관련주 등을 체크해 볼 수 있습니다.

     

    한진은 주식시장에서 택배 관련주, 항공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한진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한진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장기 이동평균선은 역배열 하락추세를 보이는 가운데, 지난 1월말 이후 단기 상승추세선을 타고 주가가 반등하고 있지만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저항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기 위해서는 긴 시간이 필요하거나 혹은 거래량을 늘리면서 위의 매물을 소화해 단기간에 상승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거래량이 증가하며 위의 매물대 저항을 빠르게 소화시킨다면 좋겠지만 거래량이 늘어나지 않을 경우에는 천천히 매물을 소화시키면서 따라 올라오는 상승추세선을 이탈하지 않는지 체크해야 합니다.

    한진을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은 가능하지만, 지난 1월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 이탈시 손절 대응한다는 생각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진 주가 전망(주봉 차트)

    한진 주식 주봉차트상 지지난해 11월 고점 대비 반토막 이상 주가가 하락해있고, 현재가 아래로 어느 정도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잡혀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락추세가 완전히 멈추지 않았기 때문에 추가 하락에 대한 우려는 있지만 서서히 중장기 관점으로는 접근해 볼만한 위치이고, 상승시 3만원 중후반대까지는 일시적으로 강한 상승도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입니다.

    택배 물동량은 지속적 증가하고 있으며, 택배 단가 인상은 하반기동안 점진적으로 실적에 반영 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한진 주가 전망은 비교적 긍정적으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택배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골판지)

     

    택배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골판지)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주식시장에서 강하게 움직이고 있는 택배 관련주 및 테마주에 대해 알아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