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한진중공업홀딩스 주가, 실적 따라갈까

by 주소남 2022. 3. 15.

목차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지주회사 한진중공업홀딩스(003480) 주가 입니다.

    한진중공업홀딩스는 어떤 기업이고, 최근 주가 상승 이유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진중공업홀딩스(003480)는 어떤 기업?

     

    한진중공업홀딩스는 순수 지주회사로 주 수입원은 자회사 등으로 부터 받는 배당 수익과 한진중공업브랜드의 권리를 소유하며 사용자로부터 수취하는 상표권수익, 소유 건물의 임대를 통한 임대수익 등입니다.

    종속회사는 도시가스공급업(대륜E&S), 골프장사업(한일레저), 발전전기업(대륜발전, 별내에너지)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기 때문에 관련 업황 영향을 받습니다.

     

    한진중공업홀딩스 최근 주가 상승 이유

    최근 한진중공업홀딩스 주가가 변동성이 강해진 이유는 우크라이나와 러시아의 전쟁으로 인해 도시가스 등 에너지 관련주 등이 움직였기 때문입니다.

    한진중공업홀딩스의 매출은 도시가스공급 사업에서 가장 많이 발생하고, 그 다음으로 발전전기업에서 발생하는데, 에너지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관련 테마로 주가 상승 모멘텀이 생겼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한진중공업홀딩스 주가 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한진중공업홀딩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2월 중순 이후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 영향 등으로 인해 에너지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면서 한진중공업홀딩스 주가도 영향을 받아 강한 주가 상승이 있었습니다.

     

    윗꼬리를 다는 날이 많아졌고, 이로 인해 최근 단기 하락 파동이 진행되고 있지만 추세선을 이탈한 상황은 아니기 때문에, 부정적인 상황은 아닙니다.

    단순 차트상 1차 추세선은 4,100원 부근에 위치해 있고, 매물대 하단은 3,700원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대응한다면 추세선을 기준으로 대응합니다.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추세선 이탈 후 4,000원선 아래에서 추가진입 후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3,700원선까지 내려 보는 것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진중공업홀딩스 주가 전망(주봉차트)

    한진중공업홀딩스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11월 중장기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최근까지 주가 하락이 강하게 나타났고, 이후 에너지 관련주로 모멘텀을 받으면서 주가가 강한 반등세를 보였습니다.

     

    하지만 이전에 이탈한 추세선이 추세 저항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고, 궁극적으로 이를 다시 재돌파 후 지지해주어야 의미있는 주가 상승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최근 조정이 나오고 있지만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을 완전히 이탈한 자리는 아니기 때문에, 홀딩은 가능합니다.

     

    한진중공업홀딩스를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대응한다면 유동적인 물량 조절이 필요해보입니다.

    매물대 하단인 39,30원 부근 이탈 시 비중을 줄였다가 지지라인이 강해지는 3,000원 초반대에서는 비중을 늘리는 전략이 필요하고, 만일 이후에도 주가가 계속해서 하락한다면 중장기 매물대 하단인 2,850원 선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습니다.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큰 손절라인이고, 한진중공업홀딩스는 견조한 실적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기 때문에 이 부근까지 주가 하락이 나올 가능성은 약해보입니다.

     

    상승시 추세저항선을 빠르게 돌파해야하고, 60주 이동평균선 돌파 유무도 체크해보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세아메카닉스 공모주 청약 방법

     

    세아메카닉스 공모주 청약 방법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이번 시간에는 3월 24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알루미늄 다이캐스팅 전문 업체 세아메카닉스(39630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kakao777.tistory.com

    네온가스 관련주 총정리(Feat. 러시아)

     

    네온가스 관련주 총정리(Feat. 러시아)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최근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해 네온가스에 대한 관심이 부각되면서 시장에서 네온가스 관련주에 대한 관심도가 많습니다. 네온가스란

    kakao777.tistory.com

    한진 주가 고점 대비 반토막, 전망은?

     

    한진 주가 고점 대비 반토막, 전망은?

    ★★★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