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한진칼우 주가 리오프닝 대장주?

by 주소남 2022. 3. 17.

목차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앞서 소개해드린 한진칼의 우선주인 한진칼우(18064K) 주가 입니다.

    한진칼우는 어떤 주식이고, 왜 리오프닝 대장주로 각광받는지, 배당금과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진칼우(18064K)는 어떤 기업?

     

    한진칼우는 한진칼의 우선주로 의결권은 없지만 보통주보다 배당금을 많이 받을 수 있는 전형적인 우선주입니다.

    한진칼우는 한진칼의 우선주이고, 한진그룹에 속해있기 때문에 물류와 항공 관련 산업과 연관성이 깊습니다.

     

    한진칼우 배당금

    한진칼우는 지난 2019년 우선주 1주당 280원의 배당금을 지급했고, 배당수익률은 0.6% 수준이었습니다.

     

    하지만 그 이후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경영이 악화되자 배당금 지급을 중지했고, 지난해 한진칼우 배당금도 없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한진칼우 리오프닝 대장주?

    최근 코로나19 종식 기대감으로 인해 리오프닝 관련주들이 시장에서 움직였습니다. 한진칼과 같은 항공과 관련된 주식이 리오프닝 대장주로 움직이는데, 비교적 유동성이 적은 우선주가 리오프닝 대장주 움직임을 보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에 한진칼우 역시 리오프닝 관련주 중 주의 깊게 봐야 할 종목이고, 실제로 최근 강한 주가 변동성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한진칼우 주가 전망(일봉차트)

    위의 차트는 한진칼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어제를 제외하면 그 전까지 5거래일 평균 거래량이 1,282주 밖에 되지 않았는데, 어제 리오프닝 기대감 등으로 인해 장중 상한가 부근까지 상승했고, 거래량은 32만주대로 치솟았습니다.

     

    윗꼬리를 강하게 남기기는 했지만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은 약한 위치이기 때문에, 당분간 강한 주가 변동성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고, 상승시에도 비교적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한진칼우 단순 차트상으로는 지난 1월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는 것이 좋은데, 이 추세선은 현재 32,500원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를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단기 상승추세가 유지될 수 있고, 이를 이탈하기 전까지 홀딩하여 스윙 관점으로 보아도 현재는 괜찮은 위치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한진칼우 주가 전망(주봉차트)

    한진칼우 주가 주봉차트상 긴 하락 후 최근 주가 상승이 나오고 있지만, 주가 상승을 이어가지 못하고 주봉차트상 윗꼬리가 여러차례 발생합니다.

     

    많은 거래량이 회전되고는 있지만 위의 매물대 저항을 소화시킬만한 거래량은 아니었기 때문으로 보이며, 저항은 37,000원대 위로 어느 정도 분포하고 있습니다.

    최근 시장에서 리오프닝 관련주가 일시적으로 부각되었는데, 우리나라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폭증하는 것이 역설적으로 집단 면역에 대한 기대감 때문에 향후 리오프닝 관련주가 다시 발돋움 할 수 있는 기회라는 분석이 있습니다.

    다만, 단기간에는 코로나19 확진자가 50만명을 넘어가고 있고, 유럽과 중국 등지에서 스텔스 오미크론이 다시 강한 전염력을 보이고 있으며, 변이 바이러스가 있어, 이러한 점은 주가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단순 기술적으로는 29,500원 부근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반등에 대한 기대감을 갖을 수 있는데, 위로 매물 부담이 있기는 하지만 5만원 부근까지는 중장기 목표주가를 설정해 볼 수 있는 만큼 서서히 관심 갖되, 아래 추세선 이탈은 빠른 대응이 필요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미래에셋대우 HTS 그룹사별로 주가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

     

    미래에셋대우 HTS 그룹사별로 주가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

    요즘 대한항공 조현민 전무 논란으로 한진 그룹이 크게 흔들리고 있습니다. 조현아 땅콩 회항부터 오빠 조원태의 뺑소니 논란까지 대한민국 대표 갑질 기업으로 한진그룹 조양호 회장은 한숨이

    kakao777.tistory.com

    리오프닝 관련주 어떤 종목이 있을까?

     

    리오프닝 관련주 어떤 종목이 있을까?

    ★★★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