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메타버스 관련주 한컴MDS 반등 시작될까

by 주소남 2022. 3. 2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삼성 메타버스 관련주로 움직이는 한컴MDS(086960) 주가 입니다.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한컴MDS는 어떤 기업이고, 왜 삼성 메타버스 관련주로 움직이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컴MDS(086960)는 어떤 기업?

     

    한컴MDS는 고객이 임베디드 시스템을 개발하는데 필요한 임베디드 개발 솔루션과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솔루션, 임베디드 하드웨어 솔루션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AI와 IoT(사물인터넷), 빅데이터, 통신모듈, 로봇 등 미래 성장산업으로 대표되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고, 이러한 솔루션의 집약체인 로봇과 공유주차서비스를 제공하며 관련 투자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한컴MDS 삼성 메타버스 관련주로 움직이는 이유

    최근 삼성전자는 주주총회에서 메타버스와 로봇을 신사업으로 공략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때문에 한컴MDS를 포함해 메타버스와 연관된 기업들이 삼성 메타버스 관련주로 시장에서 부각되고 있습니다.

    한컴MDS는 메타버스 시대 최대 수혜주로 꼽히는 유니티의 한국 인증 파트너사이기 때문에 메타버스 관련주로 움직이고, 최근 삼성 메타버스 테마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한컴MDS 관련주

     

    한컴MDS는 메타버스 관련주 외에도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NFT 관련주, 애플 자율주행차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한컴MDS가 포함된 테마는 이전에 작성한 자료(접은글(더보기))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더보기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삼성 메타버스 관련주 한컴MDS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삼성 메타버스 관련주로 움직이는 한컴MDS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50일간의 차트를 보면 10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두 차례 이탈했고, 이후 하락추세가 최근까지 지속되었습니다.

     

    그러다가 삼성전자 주주총회를 기점으로 메타버스 관련주들이 다시 한 번 움직이면서, 한컴MDS 주가도 쵝느 저점 대비 약 17% 가량 상승세를 보였고, 다행히 위로 저항은 약한 상황입니다.

    다만, 상승추세선이 워낙 강하게 올라오고 있기 때문에, 단기간 이를 이탈할텐데, 아래로 지지라인을 강하게 만들면서 올라온 것은 아니기 때문에, 하락 파동이 크게 나올 우려는 있는 자리입니다.

     

    따라서 단순 테마만 보고 한컴MDS에 진입해 짧게 대응하셔야 하는 분들은 지난 3월 16일부터 올라오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대응 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추세선 아래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한다면 매물대 하단인 18,00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 메타버스 관련주 한컴MDS 주가 전망(주봉 차트)

    한컴MDS 주가 주봉차트상 최근 중장기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불안한 움직임을 보였지만 120주 이동평균선 부근을 딛고 꼬리를 달고 주가가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남아있고, 이전에 이탈한 추세선이 추세 저항 역할을 할 가능성도 있으며, 단기간 삼성 메타버스 관련주라는 테마로 상승했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하락 파동도 생각해야 합니다.

    현재가 위의 매물을 빠르게 걷어내지 못할 경우, 단기 차익실현 매물이 나오면서 주가가 하락할 우려가 있는데, 하락시 1만원 중반대 매물대를 지지하면 주봉차트상 쌍바닥을 만들고 주가가 반등세를 보일 수 있습니다.

    다만, 이 매물대 지지라인을 딛지 못하고 쌍바닥을 무너트린다면 기술적으로 재차 저점을 확인해야 하는 작업과 함께 2만원 초반대의 매물이 실망 매물로 쏟아질 우려는 여전히 남아있습니다.

     

    한컴MDS는 지난해 종속회사의 영업권 손상차손이익이 대거 발생해 영업이익이 줄어들고, 당기순손실로 전환되었습니다.

     

    다행히 올해 실적 전망은 긍정적으로 평가 되고, 삼성이 관심을 두고 있는 메타버스 테마로 움직이기 때문에, 하락시 천천히 모아간다면 중장기 종목으로도 긍정적인 종목이 될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NFT 게임 관련주 총정리

     

    NFT 게임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NFT 게임 관련주 총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증시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테마는 메타버스에서 NFT 관련주로 진화했습

    kakao777.tistory.com

    메타버스 관련주 정리 통합본

     

    메타버스 관련주 정리 통합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코로나19가 날로 심각해짐에 따라 메타버스 관련주들도 다시금 움직이는 종목들이 몇몇 있습니다. 메타버스란 무엇이고, 국내 주식시장에서

    kakao777.tistory.com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로봇)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로봇)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요즘 스마트팩토리 관련주가 시장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정부가 산업 지능화를 통한 '제조업 르네상스' 구현 계획을 발표하면서 스마

    kakao777.tistory.com

    한컴MDS 메타버스 테마주 이유는?

     

    한컴MDS 메타버스 테마주 이유는?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한컴MDS(086960) 주가가 메타버스 테마주로 거론되며 강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컴MDS는 어떤 기업이고, 메타버스 테마주로 거론되는 이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