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한화 주가 김동관 이사 효과 + 배당금 지급일은?

by 주소남 2022. 3. 2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김동관 사내이사가 신규선임된 한화(000880) 주가 입니다. + 배당금 지급일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한화는 어떤 기업이고, 김동관 사내이사 신규 선임 소식과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화(000880)는 어떤 기업?

     

    한화는 한화그룹의 지주회사 역할을 하는 기업으로 한화생명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케미칼 등 계열사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자체 사업은 화약과 방산, 기계, 무역 사업으로 특히 화약 사업은 발파 기술 사업과 발파 해체 사업, 불꽃 프로모션 사업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한화, 김동관 사내이사 신규 선임

    한화는 오늘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장남인 김동관 한화솔루션 사장의 한화 사내이사 신규 선임 안건이 통과되었다고 주주총회 결과 공시에서 밝혔습니다.

     

    최근 재벌 3세들이 그룹 경영 전면에 연이어 등장하고 있는데, 한화의 김동관 사장은 이번 선임으로 그룹 전체의 지배력을 강화할 것으로 전망되고, 그룹 경영 전면에 나서 신사업을 진두지휘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화 배당금

    한화는 지난 2월, 배당금 공시를 발표했습니다. 결산 배당으로 한화 주식 1주당 보통주는 750원, 우선주는 800원의 배당금을 지급하는데, 배당수익률은 보통주 2.35%, 우선주 2.07% 수준입니다.

    지난해 12월 28일까지 한화 주식을 보유했었다면 한화 배당금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한화 배당금 지급일

     

    한화 배당금 지급일은 주주총회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지급 예정입니다.

    한화 주주총회는 오늘 열렸는데, 오늘부터 1개월 안에 배당금 지급일이 결정되니, 늦어도 4월 말이면 한화 배당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한화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한화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월말 이후 추세선을 타고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는데, 최근 120일 이동평균선 및 240일 장기 이동평균선과 함께 3만원 초반대에 있는 매물대 저항에 막혀 추가 상승이 이어지고 있지 않습니다.

     

    현재가 위로 매물 압박 및 이동평균선 저항이 있는데, 최근보다는 거래량이 늘어나면서 위의 매물을 소화해야 의미있는 상승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은 가능하지만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비중을 강하게 가져갈 경우, 추세선이 위치한 29,500원 부근이나 그 아래 매물대인 29,000원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하여 스윙 관점으로 본다면 전저점인 27,700원 부근까지 최종 단기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대응할 수 있고, 목표 주가는 3만원 초반대로 재설정해 대응할 수 있습니다.

     

    한화 주가 전망(주봉 차트)

    한화 주식 주봉차트상 중장기 추세선을 지속적으로 깨트리면서 주가가 우하향하고 있는데, 최근 120주 이동평균선을 딛고 주가가 반등하고는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여전히 존재하기 때문에 최근 주가가 강하게 상승하고 있지는 못하지만, 120주 이동평균선을 지지해준다면 반등에 대한 기대감은 충분히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화를 중장기 관점으로 보고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할 경우에는 지지난해 3월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이 위치한 29,100원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120주 이동평균선 이탈시 비중을 줄였다가 2만원 중반대에 재진입 하는 등 유동적인 비중 조절이 필요해보입니다.

     

    기술적으로는 2만원 중반대 지지라인을 딛고 주가가 반등할 경우, 이 부근이 강한 지지라인이 될 수 있지만, 이탈한다면 강하게 주가가 하락할 우려도 있는 만큼 중장기 대응시 최종 손절라인은 중장기 매물대 하단인 23,00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태양광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

     

    태양광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미국 대선 결과가 바이든 당선인의 승리로 끝

    kakao777.tistory.com

    고체연료 관련주 총정리(Feat. 우주그린뉴딜)

     

    고체연료 관련주 총정리(Feat. 우주그린뉴딜)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고체연료 관련주 총정리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정부는 오늘, "2020년 7월 28일 오늘부터 우주 발사체에 대한 고체연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