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한화3우B 주가 및 배당금 지급일

by 주소남 2022. 4. 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앞서 소개해드린 한화우 주가, 한화3우B와 다른 점은?와 같은 한화의 우선주 한화3우B(00088K) 주가 입니다.

     

    한화우 주가, 한화3우B와 다른 점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한화의 우선주 한화우(000885) 주가 입니다.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한화우는 어떤 기업이

    kakao777.tistory.com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한화3우B는 어떤 기업이고, 한화우와 다른 점과 배당금 지급일 및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화3우B(00088K)는 어떤 기업?

     

    한화3우B는 한화의 우선주로, 보통주인 한화와 달리 의결권은 없지만, 배당수익률은 더 높은 전형적인 우선주입니다.

    한화는 화약과 방산, 기계, 무역 사업을 하기 때문에, 한화3우B 주가도 관련 산업 동향에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한화3우B, 한화우와 다른 점은?

    한화의 우선주로는 한화우와 한화3우B가 있습니다. 한화우와 한화3우B가 다른 점은, 한화우는 구형 우선주이고, 한화3우B는 신형 우선주라는 점입니다.

     

    통상 1999년 12월 1일 이전과 이후를 나누어 구형 우선주와 신형우선주로 나누는데, 대부분 구형 우선주들은 보통주 뒤에 '우'만 붙는 경우가 많고, 신형 우선주는 알파벳과 숫자가 붙는 것이 특징입니다.

    구형 우선주의 단점을 보완해 자본금을 쉽게 마련하기 위해 신형 우선주를 발행하는데, 신형 우선주의 경우 구형우선주와 달리 일정 기간이 지나면 보통주와 1대 1로 교환해주거나(전환우선주), 최저배당률을 적용해 구형우선주보다 높은 배당을 보장해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한화3우B 배당금 및 배당금 지급일

    한화3우B 배당금은 지난해 결산배당 기준, 1주당 800원입니다. 보통주인 한화의 배당금인 750원에 비해 많고, 구형 우선주인 한화우와 표면적인 금액은 같지만, 주가가 차이나기 때문에, 현금배당수익률로 보면 셋 중 가장 높습니다.

     

    한화의 현금배당수익률이 2.35%인데 반해, 한화우는 오히려 이보다 떨어지는 2.07%이고, 신형 우선주인 한화3우B는 4.83%입니다.

    이는 한화우의 주가가 보통주보다 높게 형성되어 있고, 신형 우선주에 비해서는 두 배 이상 가격차가 벌어져있기 때문으로, 단순 배당만 생각한다면 구형 우선주인 한화우보다 한화3우B를 매매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한화3우B 배당금 지급일은 주주총회일로부터 1개월 이내 지급 예정으로, 한화 주주총회가 3월 29일 열렸기 때문에, 4월 29일 전에 한화 배당금 및 한화3우B 배당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한화3우B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한화3우B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한화우와 다르게 현재가 위로 비교적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고, 지난 1월말 이후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보통주인 한화 주가를 체크해야하는 것은 물론, 한화3우B 개별적으로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는 이상 홀딩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추세선을 이탈할 경우 일시적으로는 전저점 이상까지도 밀릴 우려가 있기 때문에, 추세선 이탈 유무는 지속적으로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화3우B 주가 전망(주봉 차트)

    한화3우B 주식 주봉차트상 우상향을 이어가다가 지난해 여름부터 추세선을 이탈하는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최근 하락시 1만원 중반대 지지라인을 딛고 주가가 다시 반등하고 있는데, 14,000원 부근의 지지라인이 확인되어 현재는 비교적 안정적입니다.

     

    한화3우B를 단순 차트만 보고 기술적 대응시에는 최종 손절라인을 매물대 하단인 13,400원 부근으로 설정하고, 추세선이 위치한 15,000원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놓고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화3우B 주가는 보통주인 한화 주가도 함께 체크해서 대응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한화우 주가, 한화3우B와 다른 점은?

     

    한화우 주가, 한화3우B와 다른 점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한화의 우선주 한화우(000885) 주가 입니다.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한화우는 어떤 기업이

    kakao777.tistory.com

    한화 주가 김동관 이사 효과 + 배당금 지급일은?

     

    한화 주가 김동관 이사 효과 + 배당금 지급일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김동관 사내이사가 신규선임된 한화(000880) 주가 입니다. + 배당금 지급일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가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