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한화생명 미국 보험주 훈풍 따라갈까

by 주소남 2022. 4. 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훈풍을 보이고 있는 미국 보험주로 인해 가치가 상승하는 한화생명(088350) 주가 입니다.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한화생명은 어떤 기업이고, 미국 보험주 훈풍을 따라갈 수 있을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화생명(088350)은 어떤 기업?

     

    한화생명은 국내 최초 생명보험회사로 설립되어 오랜 업력을 바탕으로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보유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가치 중심 영업 추진을 통해 보장성상품 판매 확대와 상품 판매 속성 개선, 상품 수익성 제고에 집중하고 있고, 국내 생명보험시장에서 높은 시장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 관련주

     

    한화생명은 주식시장에서 손해보험 관련주로 보통 움직이는데, 최근 야놀자 관련주로 움직인 적이 있습니다. 한화생명이 포함된 테마는 아래 접은글(더보기)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더보기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한화생명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한화생명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초 저점 이후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지만, 매물대 부담이 강해 주가 상승 속도가 빠르지는 않습니다.

     

    다만 안정적으로 우상향 추세를 보이고 있고, 아래 주봉차트상 중장기 매물대 저항 소화를 서서히 해나가고 있기 때문에, 기술적으로는 중장기 저항만 벗어난다면 전고점 이상까지도 주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단기적으로는 24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3,360원 부근 돌파 유무가 중요할 것으로 보이고, 하락시에는 지난 3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위치한 3,07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화생명 주가 전망(주봉 차트)

    한화생명 주식 주봉차트상 최근 하락시 중장기 추세선을 딛고 주가가 반등하고 있고,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완전히 소화되지는 않은 모습입니다.

     

    이 저항을 완전히 소화하지 못한다면 한 차례 하락 파동으로 몇 주간 주가가 하락 조정이 나올 우려가 있는데, 조정시 추세선 이탈 유무를 체크해야 합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현재 2,860원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탈할 경우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 주가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고, 하락시 주가가 강하게 하락할 우려가 있습니다.

     

    최근 미국 보험주들이 전체적으로 강세를 보이면서 국내 손해보험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다만 올해 한화생명 실적 전망이 지난해에 비해 큰 폭으로 하락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기업 펀더멘털(실적)도 지속적으로 체크해 대응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야놀자 관련주 총정리(Feat. 손정의)

     

    야놀자 관련주 총정리(Feat. 손정의)

    손정의 소프트뱅크 회장이 이끄는 비전펀드가 숙박, 레저 플랫폼 야놀자에 1조 185억원을 투자한다는 소식에 야놀자 관련주가 다시 한 번 움직이고 있습니다.(7월 8일, 야놀자 측은 이에 대해 사

    kakao777.tistory.com

    krx300 편입종목 총정리(6월 정기변경)

     

    krx300 편입종목 총정리(6월 정기변경)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6월 정기변경에 따른 krx300 편입종목 및 제외종목 등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KRX300이란? 2018년 2월 5일부터 출범한 코스피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