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한화솔루션 주가 실적과 반대로?

by 주소남 2022. 4. 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좋은 실적을 기록했음에도 불구하고 최근 주가가 하락하고 있는 한화솔루션(009830) 주가 입니다.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한화솔루션은 어떤 기업이고, 왜 좋은 실적에도 주가는 하락하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화솔루션(009830)은 어떤 기업?

     

    한화솔루션은 2020년 1월, 한화케미칼과 한화큐셀앤드첨단소재가 통합되어 탄생한 기업으로 다양한 분야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지난해 한화도시개발의 자산개발 사업을 통합하고 한화갤러리아를 합병하는 등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를 자회사로 편입하기도 했습니다.

     

    올해 도시개발 부문과 큐셀 부문, GES 사업부과 갤러리아 부문 프리미엄라이프스타일사업부가 재편되면서 인사이트 부문으로 부문명을 변경하기도 했습니다.

     

    한화솔루션 실적

    한화솔루션은 지난 3월말 사업보고서를 통해 지난해 실적을 발표했는데, 약 10.7조원의 매출과 7,383억원의 영업이익, 6,163억원의 당기순이익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2020년에 비해 모두 증가한 수치로, 특히 당기순이익이 2배 가량 늘어나는 등 호실적을 발표했습니다. 한화솔루션의 올해 실적도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한화솔루션 관련주

     

    한화솔루션은 주식시장에서 태양광 관련주 등 신재생에너지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최근 석탄 가격이 급등하고, EU의 러시아 석탄 제재 등으로 인해 태양광 관련주 등 신재생에너지 관련주가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습니다.

     

    한화솔루션이 포함된 테마는 아래 접은글(더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보기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한화솔루션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한화솔루션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장기 이동평균선이 역배열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보아 꽤 오랜 기간 주가가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었고, 지난 1월말 이후로는 저점을 조금씩 높여가면서 반등 추세를 보이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주 주가가 하락하면서 3만원 중반대의 매물대 지지라인과 이동평균선 지지라인을 깨고 내려왔고, 현재 아래로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 곳은 추세선 내지는 전저점 부근입니다.

     

    매물대를 깨고 내려오면서 현재 지지라인이 약한 구간으로 빠졌고, 추세선이 위치한 31,950원 부근 안팎에서 반등하지 못한다면 전저점까지 깨질 우려가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한화솔루션을 단기 대응하고, 비중이 현재 높다면,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고,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 전저점인 30,85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본인이 설정한 손절라인을 이탈하기 전까지는 반등에 대한 기대를 가지고 홀딩해도 괜찮으며, 반등시 36,000원 부근을 단기 목표주가로 설정해 볼 수 있습니다.

     

    한화솔루션 주가 전망(주봉 차트)

    한화솔루션 주식 주봉차트상 2020년 강한 상승추세선을 타고 상승하던 주가가 지난해 5월 추세선을 이탈했고, 이후로는 지속적으로 저점과 이어지는 추세선을 계속해서 이탈하면서 장기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저점과 연결되는 추세선도 32,500원 부근에 위치해 있지만, 이탈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중장기 관점을 가지고 진입한다면 반드시 손절라인을 설정해 적절한 대응이 필요합니다.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할 경우 주봉차트상 추세선 내지는 최근 전저점 이탈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29,80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어야 합니다.

     

    매물대 하단을 이탈한다고 무조건적인 하락이 나오는 것은 아니지만, 리스크가 그만큼 커지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하고, 반등시 중장기 목표주가는 40,50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습니다.

    한화솔루션이 지난해 좋은 실적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하락하는 이유는 이미 실적에 대한 기대감으로 2020년 큰 주가상승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주가는 미래 가치를 반영하기 때문에 지나온 실적보다는 다가오는 실적에 대한 두려움이 현재 앞섭니다. 한화솔루션 올해 실적은 매출은 증가함에도 불구하고 영업이익은 지난해 수준을 보일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실적 기대감이 예전보다는 많이 꺾여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 등으로 인해 원자재 가격이 상승하고, 주요 자원이 상승함에 따라 한화솔루션의 태양광 사업이 부각될 수 있다는 점은 반등 요소로 보기 괜찮은 재료이니, 위험 구간을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매수해볼만한 종목이기도 합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태양광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

     

    태양광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미국 대선 결과가 바이든 당선인의 승리로 끝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