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한화솔루션우 목표주가 공개

by 주소남 2022. 4. 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앞서 소개해드린 한화솔루션(한화솔루션 주가 실적과 반대로?)의 우선주, 한화솔루션우(009835) 주가 입니다.

     

    한화솔루션 주가 실적과 반대로?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좋은 실적을 기록했음에도 불구하고 최근 주가가 하락하고 있는 한화솔루션(009830) 주가 입니다. 이 글을 가독성

    kakao777.tistory.com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한화솔루션우는 어떤 기업이고, 목표주가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화솔루션우(009835)는 어떤 기업?

     

    한화솔루션우는 한화솔루션의 우선주로 의결권은 없는 대신 보통주인 한화솔루션 보다 배당금이 높은 주식입니다.

    한화솔루션은 2020년 1월, 한화케미칼과 한화큐셀앤드첨단소재가 통합되어 탄생한 회사인데, 주로 태양광 사업을해 태양광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한화솔루션우 관련주

     

    한화솔루션우의 보통주인 한화솔루션은 주식시장에서 태양광 관련주로 움직이기 때문에, 태양광, 신재생에너지 등에 관련하여 반응합니다.

    따라서 한화솔루션우 역시 태양광 관련주, 우선주 테마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는데, 최근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해 석탄 수입 제재로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 관련주들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한화솔루션우가 포함된 테마는 아래 접은글(더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보기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한화솔루션우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한화솔루션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보통주와 마찬가지로 중장기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고, 단기적으로는 지난 3월초 증권사의 실적 호조 전망에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상한가 기록 이후 이 추세를 이어가지 못하고 240일 이동평균선 터치 후 주가가 하락하고 있고, 최근에는 당시 만들어진 추세선마저 이탈하면서 불안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우선주의 경우 주식 수가 얼마 되지 않고, 일별 거래량이 얼마 되지 않기 때문에 차트 왜곡이 생길 수 있다는 점은 참고해야합니다.

     

    한화솔루션우 차트 기술적으로 현재 추세선을 이탈했고,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해 단기적으로는 기회보다는 리스크가 큽니다.

    한화솔루션우를 단기 차트만 보고 대응한다면 상승시 37,800원 부근에 위치한 추세 저항 및 매물대를 소화할만한 거래량이 뒷받침되어야 할 것으로 보이고, 하락시에는 35,500원 부근을 이탈한다면 리스크가 커지기에,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해 스윙 관점으로 본다면 추가진입은 32,000원 부근 안팎에서 할 수 있고, 추가 하락시 손절라인은 전저점인 31,00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습니다.

     

    한화솔루션우 주가 전망(주봉 차트)

    한화솔루션우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 2020년 8월 고점 형성 이후 최근까지 지지부진한 주가 하락이 이어져왔고, 3월 당시 강한 상승이 한차례 있었지만 확실한 추세 전환으로 보기에는 여전히 리스크가 있는 자리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난 3월 상승이 중장기 추세 전환의 시발점이 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전저점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분할로 천천히 3만원 초반대까지 접근한다면 리스크를 줄이면서 대응할 수 있습니다.

    혹은 전저점 이탈시 한화솔루션우 주봉차트상 29,000원 부근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강하게 남아 있어, 이를 기점으로 주가가 반등할 여지가 있습니다.

     

    따라서 이 부근까지도 추가진입 계획을 세워 놓고 접근한다면 리스크를 줄일 수는 있습니다. 다만, 이 때까지 주가 하락이 나오지 않고 반등할 경우, 비중을 크게 가져가지 못한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한화솔루션우는 한화솔루션과 마찬가지로 태양광 사업이 부각될 수 있고, 배당을 실시한다면 보통주보다 높은 배당수익률을 받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지난해와 지지난해 배당금을 지급하지는 않았지만, 호실적이 지속된다면 향후 배당금까지 노려볼 수 있어, 장기간 하락해온 한화솔루션우도 투자 매력도가 점차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카드뉴스]풍력발전 관련주 총정리

     

    [카드뉴스]풍력발전 관련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그린뉴딜 수혜주로 풍력발전 관련주들이 움직이고 있습니다. 최근 문재인 대통령은 "2030년 세계 5대 해상풍력 강국 도약"을 선언하면서

    kakao777.tistory.com

    한화솔루션 주가 실적과 반대로?

     

    한화솔루션 주가 실적과 반대로?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좋은 실적을 기록했음에도 불구하고 최근 주가가 하락하고 있는 한화솔루션(009830) 주가 입니다. 이 글을 가독성

    kakao777.tistory.com

    태양광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

     

    태양광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미국 대선 결과가 바이든 당선인의 승리로 끝

    kakao777.tistory.com

    태양광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2편

     

    태양광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2편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시간에는 지난 태양광 관련주 및 테마주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