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솔루스첨단소재 주가 전지박 사업 대박?

by 주소남 2022. 4. 2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솔루스첨단소재(336370)(구 두산솔루스) 주가가 전지박 사업에 대한 기대감으로 연일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솔루스첨단소재는 어떤 기업이고, 전지박 사업에 대한 기대감과 앞으로 주가 전망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주 주소남 관심종목 확인하기

    솔루스첨단소재(336370)는 어떤 기업?

     

    솔루스첨단소재는 전지박과 동박, OLED, 바이오 및 화장품 사업을 하는 업체로 2014년 전지박 원천기술을 보유한 룩셈부르크 동박업체 서킷포일(CFL)을 인수하면서 전지박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솔루스첨단소재
    <출처 : 솔루스첨단소재 홈페이지>

     

    또한 2019년 헝가리 공장 전지박 사업을 본격화했고, 헝가리 공장 증설과 북미 시장 진출 본격화 등을 통해 글로벌 전지박 선두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솔루스첨단소재 전지박 사업 기대감(Feat. 전지박이란?)

     

    전지박이란?

     

    전지박은 2차 전지의 음극재에 씌우는 얇은 구리막으로, 전자가 이동하는 경로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배터리에서 발생한 열을 외부로 방출하고, 전극의 형상을 유지하는 지지체 역할도 하기 때문에 전기차 배터리의 핵심 부품 중 하나가 전지박입니다.


    솔루스첨단소재의 전지박 사업에 대한 기대감이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솔루스첨단소재 전자박
    <솔루스첨단소재 전자박, 출처 : 솔루스첨단소재 홈페이지>

     

    솔루스첨단소재는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매출이 1,23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9%, 직전 분기 대비 29% 증가해 2019년 10월 전신인 두산솔루스 분할 설립 이래 역대 최대 분기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전지박 사업부문의 경우 새롭게 공급 계약을 체결한 글로벌 완성차 업체에 전지박 납품을 개시하면서 1분기 매출이 역대 최대인 819억원에 달했는데, 전지박 사업의 매출이 확대되는 추세입니다.

    관련 테마주 체크하기

    솔루스첨단소재 주가 전망(일봉 차트)

    솔루스첨단소재 주가 일봉차트

    솔루스첨단소재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해 11월 중순 단기 고점 형성 이후 2월 중순까지 주가가 흘러내렸고, 이후 저점을 조금씩 높여가면서 주가 반등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위로 매물 부담이 겹겹이 쌓여있기는 하지만 이 저항을 묵묵히 소화해내며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고, 현재가 부근 위로 강한 저항대가 여전이 남아있습니다.

    솔루스첨단소재 공매도

     

    이 저항대는 85,000원 부근까지 남아있는데, 이를 돌파 후 지지해야 의미있는 상승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이를 돌파하지 못한다면 하락 파동시 아래 추세선 지지 여부를 체크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3월 중순부터 올라오는 추세선은 현재 기준으로 68,600원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추세선 부근까지 분할로 접근하되 240일 이동평균선을 기준으로 단기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솔루스첨단소재 주가 전망(주봉 차트)

    솔루스첨단소재 주가 주봉차트

     

    솔루스첨단소재 주식 주봉차트상 상장 이후 중장기 우상향 추세를 보이다가 지난해 11월 이후 2월 중순까지 조정이 이어졌고, 다시 현재는 반등 포지션을 취하고 있으며, 중장기 매물대 저항은 약한 편입니다.

    다만 주봉차트상 추세선의 기울기가 높아 주가가 일봉차트상 저항을 소화하지 못할 경우 더이상 상승하지 못할 경우, 자연스럽게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하게 되는데, 이렇게 된다면 일시적인 하락 파동으로 인해 7만원 아래로 주가가 내려올 여지는 있습니다.

    솔루스첨단소재 매매현황

     

    솔루스첨단소재를 중장기 관점으로 보고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한다면 주봉차트상 1차 추세선 이탈 후 6만원 부근 안팎에서도 추가진입 여력을 남겨 놓고 진입하는 것이 좋고, 최종 손절라인은 상장 이후부터 이어져오는 2차 장기추세선을 기준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솔루스첨단소재는 2분기 실적 개선 기대감과 신규 수주 기대감 등으로 인한 주가 상승 모멘텀이 있고, 경기 회복으로 인한 전기차 시장 확대 등으로 인해 수혜주로 거론되는 종목이기 때문에, 하락시 천천히 모아간다는 생각으로 접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좋은 주식 종목 선택하는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좋은 주식 종목을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전에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이라는 포스팅에서도 언급했지만 주식에 정답은

    kakao777.tistory.com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 개설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https://open.kakao.com/

    kakao777.tistory.com

     

    3월 4주 증시일정(미국 4분기 GDP 발표 등)

    미국 4분기 GDP 발표 등을 포함한 2024년 3월 4주(3.25-3.29)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 및 자세한 실적발표 일정 등은 본문 끝에 있어요) 2024년 3월 4주차에는

    kakao777.tistory.com

     

    감사보고서 미제출 기업 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감사보고서 발표 시즌이 다가오면서 감사보고서 미제출 기업들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stockchild.com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2024년 3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3월 공모주 청약 일정은 다음주인 3월 4일 오상헬스케어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약 8종목 정도의 공모주 청약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2024년 3월 공모주 청약 일정 등 IPO 일정은 수시로 변동 가

    stockchild.com

     

    2024년 3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3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2024년 3월에는 이미 상장한 SK증권스팩11호, 하나스팩31호, 이번주 상장하는 오상헬스케어를 포함하여 현재까지 총 6종목이 신

    stockchild.com

     

    2월 주식 상승률 TOP10 + 100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2월 주식 상승률 TOP10을 알아보고, 이 주식들이 어떠한 이유로 상승했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