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조용한 핸디소프트 주가 일낼까

by 주소남 2022. 4. 2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오상헬스케어의 자회사 핸디소프트(220180) 주가 입니다.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핸디소프트는 어떤 기업이고,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핸디소프트(220180)는 어떤 기업?

     

    핸디소프트는 오상그룹 자회사로  공공기관 및 금융/일반기업을 대상으로 협업과 커뮤니케이션, 프로세스 관리등을 지원하는 B2B 소프트웨어를 개발, 구축 및 서비스하는 회사입니다.

    핸디소프트의 솔루션은 그룹웨어와 포털, 모바일 등 협업 업무환경 지원을 위한 제품과 BPM, PAL 등 프로세스 자동화를 지원하는 제품 등으로 구분됩니다.

     

    핸디소프트는 축적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제품개발을 진행하며 국내 EKP/BPM 시장에서 강자의 위치를 유지 중입니다.

     

    핸디소프트 관련주

    핸디소프트는 오상그룹 자회사이기 때문에 오상그룹 계열사들이 핸디소프트 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이 많습니다.

     

    오상자이엘과 오상헬스케어 등이 있고, 2대주주인 다산네트웍스와 그룹사인 다산도 핸디소프트 관련주로 움직이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핸디소프트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핸디소프트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5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해 10월 저점 이후 저점을 조금씩 높여가면서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고, 최근에도 이러한 우상향 추세는 이어지고 있습니다.

     

    다만 4,120원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저항이 있는데, 이를 소화시키기 전까지는 눈치를 보는 모습입니다. 이를 벗어나면 10% 이상 강한 주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기 때문에, 상승시 이 부근 돌파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핸디소프트 주가가 하락할 경우 지난 2월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 내지는 지난해 10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 후 비중이 크다면 1차 추세선을 기준으로, 1차추세선 이탈 후 120일 이동평균선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이 가능하다면 지난해 10월부터 이어져오는 2차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핸디소프트 주가 전망(주봉 차트)

    핸디소프트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이맘 때 쯤 고점 형성 이후 10월까지 주가가 흘러내렸고, 이후 3000원 중반대의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을 딛고 주가가 반등하고 있습니다.

     

    핸디소프트를 중장기 관점으로 보고 접근할 경우, 최종 손절라인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3,200원으로 설정하되, 주봉차트상 추세선 아래에서 추가진입이 가능해야 합니다.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강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자리는 나쁘지 않으나 하락 파동으로 3,000원 중반대는 한 번쯤 내려올 가능성이 있어, 중장기 투자자들은 이러한 하락 조정시 천천히 모아가는 전략이 유효합니다.

     

    핸디소프트는 한 때, 오상헬스케어 덕분에 코로나 진단키트 테마주로 움직임을 보였지만, 현재는 이로 인한 테마는 기대하기 힘든 시기이고, 클라우드 관련 모멘텀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원격의료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스마트케어)

     

    원격의료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스마트케어)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원격의료 관련주와 테마주를 총정리 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방식의 활동이 각광받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