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헝셩그룹 주가 이대로 끝날까(국내상장중국주식)

by 주소남 2022. 4. 2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국내상장중국주식인 헝셩그룹(900270) 주가 입니다.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헝셩그룹은 어떤 기업이고, 왜이렇게 주가 하락이 심한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헝셩그룹(900270)은 어떤 기업?

     

    헝셩그룹은 완구를 자체 설계하고 연구개발하는 완구제조업체로 실제 중국 내 영업자회사는 진장헝셩완구유한회사 및 췐저우Jazzit어페럴유한회사 입니다.

    진장헝셩완구유한회사의 완구제품은 봉제완구, 전동완구 및 애니메이션광구가 있으며 모두 아동완구를 위주로 생산하고,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바탕으로 자체적인 브랜드인 Jazzit를 소유해 이를 바탕으로 아동의류와 아동신발 및 아동가방 등을 판매합니다.

     

    헝셩그룹 관련주

     

    헝셩그룹은 주식시장에서 국내상장중국 주식 테마에 반응하고, 출산장려정책 테마에 반응합니다.

    특히 중국의 출산정책 등에 강한 반응을 보이기 때문에, 관련주로 모멘텀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헝셩그룹이 속한 테마는 아래 접은글(더보기)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더보기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헝셩그룹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헝셩그룹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올해 1월 국내 상장 중국 주식 테마가 일어났을 때 헝셩그룹 주가 역시 강한 상승세를 보이며 한 때, 600원대까지 치솟았지만 현재는 300원대 후반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장기 이동평균선들은 중장기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고, 단기 이동평균선들은 수렴하고 있기 때문에 단기 매물대 하단인 375원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지 않는다면 단기 반등에 대한 기대감은 있습니다.

    다만 동전주이고 투자심리가 많이 악화되어 있기 때문에, 매물대 하단 이탈은 유의해 대응해야할 것으로 보입니다.

     

    헝셩그룹 주가 전망(주봉 차트)

    헝셩그룹 주식 주봉차트상 중장기 하락 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미 중장기로 끌고 오셔서 손실이 큰 분들이야 어쩔 수 없지만, 최근 진입해 비교적 손실이 적다면 위험 구간에서는 적절한 대응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중장기 하락추세에 있는 종목들은 단기 진입이나 단기 스윙 정도로 체크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특히나 헝셩그룹의 경우 차트상으로도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한 구간이고, 매출 감소로 수익성이 부진하며, 전체적인 시장 상황도 녹록지 않기 때문에 투자에 상당한 리스크가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종목이 언젠가 두배, 세배이상 가는 경우가 있지만 낮은 가능성을 보고 투자하기에는 상황이 좋지 못합니다.

    현재 중국은 코로나19 봉쇄령으로 경제성장에 어려움을 겪고 있고, 윤석열 정부와 대립할 가능성이 있으며, 중국도 인구절벽에 출산율이 줄어들고 있기 때문에, 전반적인 부분에서 어려움이 있습니다.

     

    차트상 기술적으로는 전저점 이탈시 아래로 지지라인이 없고, 강한 반등에 성공한다면 재차 1,000원 부근까지 중장기 목표주가를 기대해 볼 수 있겠지만, 현재로서는 기회보다는 리스크가 큰 지점이기 때문에 단기 관점에서 보는 것이 유리합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중국 주식 총정리(Feat. 국내상장 중국기업)

     

    중국 주식 총정리(Feat. 국내상장 중국기업)

    요즘 주식시장에서 중국 관련주가 인기입니다. 중국 관련주 중에서도 국내상장 중국기업 관련된 기업들이 테마군을 형성하면서 상승하고 있는데, 제 관심종목인 골든센츄리도 이러한 이유로

    kakao777.tistory.com

    저출산 관련주 총정리(출산장려정책)

     

    저출산 관련주 총정리(출산장려정책)

    저출산 관련주는 아가방컴퍼니, 토박스코리아, 제로투세븐, 캐리소프트, 남양유업, 매일유업, 헝셩그룹 등이 있습니다. 이 외에 저출산(출산장려정책)과 관련하여 움직이는 주식은 어떤 주식이

    kakao777.tistory.com

    겨울왕국2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엘사드레스 굿즈)

     

    겨울왕국2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엘사드레스 굿즈)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지난달 21일 개봉한 겨울왕국2(Frozen 2, 2019)가 현재 약 878만명의 관객을 동원하면서 시즌1에 이어 천만 관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