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삼영엠텍 원전 관련주 부각 전망은?

by 주소남 2022. 4. 2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원전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는 삼영엠텍(054540) 주가가 다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삼영엠텍은 어떤 기업이고, 왜 원전 관련주로 부각되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짧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영엠텍(054540)은 어떤 기업?

     

    삼영엠텍은 플랜트 기자재 및 선박엔진 구조재 등 산업에 필요한 철강소재와 구조물, 구조재 등 교량 건설에 필요한 교좌장치를 생산 및 판매하고, 원자력발전용 터빈 관련 부품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국내외 주요 선박용 엔진제조사와 발전 및 철강 PLANT 제조사 그리고 건설회사 등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삼영엠텍 원전 관련주 부각되는 이유

    삼영엠텍은 발전 및 철강 PLANT 제조사에 교좌장치를 판매합니다.

    특히 원자력발전용 터빈 관련 부품을 생산하는 업체로 두산중공업과 현대중공업에 신고리 1,2호기, 울진 5,6호기, 신월성 1,2호기, 신고리3,4호기 부품 등을 공급한 적이 있기 때문에 원전 관련주로 부각됩니다.

     

    삼영엠텍 외 다른 원전 관련주는?

     

    삼영엠텍 외의 원전 관련주는 일전에 정리한 탈원전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원전해체)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다른 원전 관련주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탈원전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원전해체)

    여름철 유례 없는 폭염으로 인해 전력 사용량이 급증했고, 이 때문에 사람들은 늘 정전이 되지 않을지 걱정하면서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문재인 정부는 탈원전 정책을 주장하면서 원자력발

    kakao777.tistory.com

    원전 관련주 삼영엠텍 주가 전망(일봉 차트)

    삼영엠텍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역배열 하락추세 흐름이 이어져오다가 지난해 12월초 단기 저점 형성 이후 저점을 조금씩 높여가며 우상향이 나오고 있습니다.

     

    또한 2월 중순부터 추세선의 기울기를 높게 가져가면서 비교적 강한 상승추세가 나오고 있고, 오늘 두산에너빌리티와 미국 뉴스케일파워가 미국 아이다호주에 추진 중인 초도호기 프로젝트에 공급할 SMR 본제품 제작에 착수한다는 소식에 원전 관련주로 다시 부각되면서 강세를 보였습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은 약한 상태이나 아래 주봉차트상 중장기 저항이 남아 있기 때문에, 거래량이 충분히 실리지 못한다면 오늘처럼 윗꼬리를 달 가능성이 있어, 앞으로 거래량이 더 증가하며 위의 매물을 소화해주어야 합니다.

    반대로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단기 매물대 하단인 5,580원 부근 이탈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이탈할 경우 단기적으로 5,000원 초반대까지 주가가 하락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삼영엠텍을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이 체크해야 할 구간입니다.

     

    원전 관련주 삼영엠텍 주가 전망(주봉 차트)

    삼영엠텍 주식 주봉차트상 중장기 추세선을 지난해 8월 이탈한 이후 올해 2월중순까지 지속적으로 주가가 흘러내렸고, 다행히 이후로는 반등추세를 보이면서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주가가 반등하고 있지만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일부 남아있습니다. 이를 소화하기 위해서는 거래량이 늘어나면서 악성 매물을 소화해주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윗꼬리를 달고 있기는 하지만 지난 2월 중순부터 올라오는 강한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는 이상 반등에 대한 기대감이 있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이나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 모두 주봉차트상 추세선도 함께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삼영엠텍을 중장기 대응할 시 손절라인은 우선은 지난 2월중순부터 올라오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추세선 아래로 이동평균선 지지라인과 4,000원 초반대부터 3,000원 중후반대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기는 하지만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크기 때문에 우선은 2월부터 올라오는 추세선 이탈 후 비중을 줄였다가 이후는 매물대 움직임을 다시 체크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탈원전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원전해체)

     

    탈원전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원전해체)

    여름철 유례 없는 폭염으로 인해 전력 사용량이 급증했고, 이 때문에 사람들은 늘 정전이 되지 않을지 걱정하면서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문재인 정부는 탈원전 정책을 주장하면서 원자력발

    kakao777.tistory.com

    비에이치아이 주가 원전 관련주 부각 전망

     

    비에이치아이 주가 원전 관련주 부각 전망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국내외 발전용, 제철용 산업설비를 제작, 판매하는 비에이치아이(083650) 주가가 원전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어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비에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