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현대건설기계 주가 반등하지 못한다면...

by 주소남 2022. 4. 2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반등세를 모색하고 있는 현대건설기계(267270) 주가 입니다.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현대건설기계는 어떤 기업이고, 왜 주가가 반등하지 못한다면 어떻게 될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건설기계(267270)는 어떤 기업?

     

    현대건설기계는 인적분할하여 설립된 신설회사로 2017년 5월 재상장했고, 분할 전 회사인 현대중공업의 건설장비 사업 부문을 이어 받아 하고 있습니다.

    건설기계 산업의 시장 침체가 새로운 성장 사이클에 접어들면서 현지화 모델과 전략적 제휴 등을 통한 신흥시장, 주력시장에서의 판매 확대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현대건설기계 관련주

    현대건설기계는 주식시장에서 건설 관련주, SOC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건설 사업을 직접적으로 하는 것은 아니지만 건설과 관련된 장비들을 만들고 판매하기 때문에, 건설 경기와 관련이 깊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현대건설기계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현대건설기계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2월말 이후 강한 추세선을 타고 주가가 상승하다가 장기 이평선 저항을 맞고 주가가 하락했고, 다시 4월초부터 주가가 반등하다가 최근 단기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단기 하락세를 보이고 있지만 지난 2월말과 4월초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았고, 이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현대건설기계 주가는 기술적반등 구간으로 볼 수 있습니다.

    다만, 기술적반등이 말이 좋아 기술적반등이지, 반등하지 못할 경우에는 굉장히 강한 하락을 동반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현대건설기계를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추세선 내지 전저점을 유의해 대응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한다면, 오늘 기준으로 34,800원 부근이고,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최종 단기 손절라인은 전저점인 32,90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습니다.

     

    현대건설기계 주가 전망(주봉 차트)

    현대건설기계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9월 중장기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주가가 지속적으로 하락해왔습니다.

     

    지지난해 3월 저점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은 34,500원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 추세선 위에서 반등이 이루어져야 비교적 빠른 시일 내에 주가가 상승할 수 있습니다.

    이를 이탈한다면 전저점 지지 여부를 확인해야하는데,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은 어느 정도 포진해있어,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오히려 전저점 이탈 후를 추가진입 시점으로 생각해 보는 것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장기 하락추세를 보이고는 있지만 3만원 초반대 내지는 2만원대 후반 부근에서는 지지라인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이 부근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해 평단가를 낮출 수 있는 분들은 중장기적으로 끌고 가도 좋습니다.

     

    현대건설기계는 코로나 시국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외부요인 개선으로 인해 실적을 정상화시켰고, 최근 고성장에 따른 기저효과, 경기회복, 유가상승 등 업황 회복 기조를 보이고 있으며 신제품 및 유통망 강화 효과 등으로 실적 향상이 기대되기 때문에, 중장기 전망은 긍정적인 편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현대건설기계 SOC 관련주로 중국 양회 영향 받을까

     

    현대건설기계 SOC 관련주로 중국 양회 영향 받을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SOC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는 현대건설기계(267270) 입니다. 현대건설기계는 현대중공업의 건설장비 사업 부문이 인

    kakao777.tistory.com

    현대건설기계 두산인프라코어 연관성은?

     

    현대건설기계 두산인프라코어 연관성은?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현대건설기계(267270)가 어제 시간외 거래에서..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