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현대로템 주가 수소추출기 관련주로 거듭나나

by 주소남 2022. 5. 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수소추출기 관련주로 거듭나고 있는 현대로템(064350) 주가 입니다.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현대로템은 어떤 기업이고, 왜 수소추출기 관련주로 움직이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로템(064350)은 어떤 기업?

     

    현대로템은 현대자동차그룹에 속한 회사로 철도 사업과 방산 사업, 플랜트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국내를 넘어 세계 37개국에 다양한 철도차량 및 핵심 전장품을 공급하고 있고, 신호와 통신 등 철도시스템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기 때문에, 철도 관련주 중에서도 대장주로 움직이던 종목입니다.

     

    현대로템은 플랜트 사업도 하고 있는데, 제철소 수주 경험을 바탕으로 턴키공사 진출을 준비중에 있고, 최근 국내 최초로 바이오 가스를 활용한 충주 수소융복합충전소에 수소추출기 납품을 완료하기도 했습니다.

     

    현대로템 관련주

     

    현대로템은 주식시장에서 철도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최초로 바이오 가스를 활용한 충주 수소융복합충전소에 수소추출기 납품을 완료해 수소추출기 관련주로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수소추출기 관련주 현대로템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현대로템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50일간의 차트를 보면 1월말 저점 확인 이후 1차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다가 4월초 추세선을 이탈 후 최근까지 지지부진한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지지라인은 약한 반면, 위로 저항이 강해, 현재로서는 기회보다는 리스크가 조금 더 커보이는 것이 사실입니다.

    최근 저점인 18,500원 부근을 이탈한다면 위의 매물이 실망 매물로 나올 우려가 있어, 주가 하락이 강하게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현대로템 주가를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 이탈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1차적으로 거래량이 늘어나면서 위의 매물을 소화해야하고, 2만원 부근은 돌파 후 지지하는 움직임이 있어야, 주가가 조금은 안정을 찾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수소추출기 관련주 현대로템 주가 전망(주봉 차트)

    현대로템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8월 고점 이후 최근까지 지지부진한 주가 하락이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강한 위치는 아닙니다. 상대적으로 매물대 저항이 강합니다.

     

    이를 돌파하기 위해서는 위의 악성 매물을 소화할 수 있는 거래량이 필요합니다.

    현대로템을 중장기 관점으로 보고 대응한다면 18,500원 부근 이탈시 비중을 줄였다가 17,000원 부근부터 15,000원 부근까지 분할로 천천히 접근할 필요가 있습니다.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한다면 추가진입을 15,000원 부근 안팎으로 생각해 볼 수 있고, 이럴경우 최종 손절라인은 매물대 최하단인 14,400원으로 설정 후 여유있게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철도 관련 주식 회사 총정리(Feat. 경원선 복원 남북철도관련주)

     

    철도 관련 주식 회사 총정리(Feat. 경원선 복원 남북철도관련주)

    우리나라 지하철은 세계 최고 수준이라고 합니다. 정확한 시간과 시스템, 편리성 등을 감안하였을 때 우리나라 사람들이 외국에 나가서 느끼는 것은 "우리나라 지하철 시스템이 엄청 잘 되어 있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