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주가 쌍바닥

by 주소남 2022. 5. 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현대두산인프라코어(042670) 주가 입니다.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현대두산인프라코어는 어떤 기업이고,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042670)는 어떤 기업?

     

    현대두산인프라코어는 건설중장비와 엔진 등을 생산 및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지난해 7월 1일을 분할기일로 하여 두산밥캣 지분을 포함한 투자사업부문을 분할하여 두산주공업 주식 회사에 흡수합병하는 흡수인적분할합병방식으로 분할하였습니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의 최대주주는 현대제뉴인 외 2인이고, 총 주식수는 197,455,862주, 시가총액은 5월 3일 종가 기준, 1조 3,348억원 수준입니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 관련주

     

    현대두산인프라코어는 주식시장에서 건설기계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고, 건설주와 움직임을 같이 합니다.

    또한 배터리팩을 자체 개발해 전기차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올해 초 단기 저점 확인 이후 추세선을 만들면서 주가가 우상향했지만 3월말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4월 중순까지 하락 추세를 보였습니다.

     

    다행히 일봉차트와 주봉차트상 모두 쌍바닥을 만들면서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는데 현재가 위로 단기, 중장기 매물 부담이 아직은 남아 있어 이를 돌파하는지 유무가 단기적으로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를 돌파한다면 의미있는 상승이 나올 수 있지만 돌파하지 못한다면 한 차례 하락 파동이 나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주가 일봉차트상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 중 추가진입 여력이 없다면 이동평균선이 밀집되어 있는 6,380원 부근을,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추세선이 위치한 6,00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주가 전망(주봉 차트)

    현대두산인프라코어 주식 주봉차트상 지지난해 3월 저점부터 이어져오는 중장기 추세선을 지난해 9월 이탈했고, 이후 추가 하락해 한 때, 5,000원대까지 주가가 하락했습니다.

     

    다행히 현재가 부근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잡혀있고, 주봉차트상 쌍바닥을 만들면서 올라오고 있기 때문에, 차트 흐름은 긍정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를 중장기 대응한다면 최종 손절라인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5,450원 부근으로 설정 후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크지만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한 6,000원 부근 이탈 시 추가진입을 고려한다면 대응할 수 있는 적정 손절라인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두산인프라코어(042670) 호실적 지속, 주가는?

     

    두산인프라코어(042670) 호실적 지속, 주가는?

    두산인프라코어(042670)는 두산그룹에 속한 계열사로 엔진과 동력전달장치, 유입장치 등 다양한 부품의 가공 조립산업인 건설기계사업, 자동차, 항공기, 선박을 포함한 기계류의 부품을 제작하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