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5월 13일 오늘의 증시현황(리비안 관련주 ↑)

by 주소남 2022. 5. 1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리비안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5월 13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최근 하락장을 뒤로하고 양시장 모두 반등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매매현황

    최근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동반 순매도세가 이어졌는데, 오늘은 외국인과 기관투자자가 동반 순매수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리비안 관련주 움직이는 이유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전날 해외증시에서 그동안 주구장창 하락하던 리비안 주가가 전일 대비 +17.96% 상승 마감했습니다.

     

    이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현대위아, 한온시스템, 현대차, KB오토시스, 엠플러스, 엘앤에프 등이 리비안 관련주로 주가 상승 모멘텀을 보이고 있는데, 전체적으로 2차전지 관련주가 리비안 관련주로 움직이기 때문에 일전에 정리한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 기업들을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주식시장에서 이 테마는 굉장히 크게 형성되어

    kakao777.tistory.com

    리비안과 직접적인 연관성이 있는 종목들은 별도의 리비안 관련주 포스팅을 통해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해외증시

    최근 폭락세를 보이던 해외증시는 어제 호조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뉴욕증시는 큰 변동성 속에서 혼조세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0.33%, S&P500지수는 -0.13% 하락 마감한 반면, 나스닥지수는 +0.06%,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는 +0.54% 상승 마감했습니다.

    유럽증시는 대부분 하락 마감했습니다. 인플레 우려와 가상화폐 시장 불안 등으로 인해 독일 증시를 비롯한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그리스 등 유럽 주요 증시가 대부분 하락 마감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는 반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홍콩, 중국, 일본, 호주, 말레이시아 등 대부분 증시가 반등에 성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피)

    연일 하락하던 코스피지수는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동반 순매수세에 힘입어 현재 오후 12시 37분 기준, 전일 대비 +1.71% 상승한 2593.68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683종목, 보합 65종목, 하락 180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 역시 괜찮은 장입니다.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현재 의약품과 종이목재 업종지수를 제외한 모든 업종지수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금융 업종지수를 비롯하여 유통, 철강금속, 통신, 섬유의복, 보험, 운수창고, 서비스 업종지수 등이 +1%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피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닥)

    코스닥지수도 오늘만큼은 반등에 성공하고 있습니다. 외국인투자자와 기관투자자가 동반 순매수세를 보이는 가운데, 코스닥지수는 전일 대비 +2.11% 상승한 851.28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1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1076종목, 보합 106종목, 하락 291종목 등 상승 종목 숫자가 많아 체감 역시 괜찮은 장입니다.

    코스닥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유통과 음식료 업종지수를 제외한 모든 업종지수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특히 리비안 관련주로 2차전지 관련주 및 전기차 관련주들이 움직이면서 에코프로, 엘앤에프 등이 상승하고 있고, 이들이 속한 운송부품 업종지수가 +9%대 업종지수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IT부품과 기타서비스, 종이목재 업종지수가 +3%대 상승, 컴퓨터서비스, IT H/W, 반도체, 운송, IT종합, 오락, 제조, 제약 업종지수 등이 +2% 이상 상승하면서 코스닥지수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상한가

    오늘 시장에서는 HLB생명과학(067630)이 현재까지 유일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HLB가 개발해온 표적항암제 리보세라닙이 미국 최종 임상에서 효능을 확인했다는 소식에 HLB생명과학이 상한가를 기록중이고, HLB는 +25% 이상 상승세를 기록중입니다.

     

    오늘의 테마주 - 리비안 관련주 , UAM 관련주 ↑

     

    오늘 시장에서는 리비안 관련주와 UAM 관련주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하락하던 리비안 주가가 급반등하자 리비안 관련주로 움직이는 현대위아, 한온시스템, 현대차, KB오토시스 등이 전체적으로 모멘텀을 받고 있습니다.

    UAM(도심항공모빌리티) 관련주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날, 국토교통부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기상청 등과 함께 1조6,000억원 규모 UAM 공동 R&D 프로그램을 추진한다고 보도됨에 따라 기산텔레콤, 네온테크, 넥센타이어 등 UAM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리비안 관련주와 UAM 관련주는 별도의 포스팅을 통해 다시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전반적으로 시장 분위기는 나쁘지 않습니다. 이번주 내내 하락하던 증시가 금요일 반등에 성공하고 있습니다.

     

    다만, 큰 흐름에서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위치이지, 증시 하락 추세가 완전히 멈춘 것은 아니기 때문에, 어느 정도 리스크 관리는 필요한 장입니다.

     

    제 블로그와 유튜브를 구독해주시는 분들 모두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5월 13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 기업들을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주식시장에서 이 테마는 굉장히 크게 형성되어

    kakao777.tistory.com

    양극재 관련주 총정리(Feat. 2차전지)

     

    양극재 관련주 총정리(Feat. 2차전지)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테슬라 주가 급등 등으로 인해 국내에서

    kakao777.tistory.com

    마스턴프리미어리츠1호 공모주 청약방법

     

    마스턴프리미어리츠1호 공모주 청약방법

    이번 시간에는 5월 31일 코스피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리츠 주식 마스턴프리미어리츠1호(35743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스턴프리미어리츠1호는 5월 12일부터 5월 13일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