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이번 시간에는 6월 24일 코스닥 시장에 기술특례 제도를 통해 신규 상장하는 면-레이저 광학 기술 개발 보유 업체인 레이저쎌(41235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레이저쎌은 6월 14일부터 6월 15일까지 이틀간 삼성증권을 통해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는데,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 결과와 공모가 산정 과정은 어떠했는지, 중복 청약은 가능한지 등을 종합적으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레이저쎌(412350)은 어떤 기업?
레이저쎌은 면-레이저 광학 기술을 개발∙보유한 기업으로 이를 바탕으로 칩과 반도체 인쇄회로기판(PCB)을 접합하는 면-레이저 리플로우 장비 개발에 성공한 기업입니다.
면-레이저 리플로우 장비는 점이 아닌 면으로 레이저를 내리쬐면서도 동일한 레이저 빔 균일도를 유지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진 기술입니다.
반도체 패키징 공정에서 기존 장비인 매스 리플로우와 TCB 장비의 단점을 보완하며, 기존 장비를 적용하기 어려운 최첨단 반도체와 미니 LED, 전기자동차 배터리 접합 공정 등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세계 유일의 면 레이저 기술을 바탕으로 첨단 반도체와 차세대 디스플레이, 전기 자동차 배터리 분야에서 글로벌 톱티어 기업들을 고객사로 두고 있습니다.
레이저쎌 관련주는 있을까
레이저쎌 지분구조상 레이저쎌 관련주로 볼 수 있는 종목은 없습니다. 레이저쎌은 상장 후 레이저 관련주나 면-레이저 기술이 활용될 수 있는 반도체, 전기차 등과 맞물려 테마를 탈 가능성이 있습니다.
레이저쎌 실적(재무제표)
레이저쎌 재무제표를 체크해보면 지난해 기준 약 96억원의 매출과 8억원의 영업손실, 80억원의 당기순손실을 기록했습니다.
매출은 증가하는 추세이지만 제품 개발에 따른 비용 증가로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은 적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회사 측은 올해 연말 고객사 추가 확보 및 양산이 시작되면 흑자 전환이 기대된다고 합니다.(이러한 부분도 기업 신뢰성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향후 체크해 보시길 바랍니다)
레이저쎌 공모와 공모가
레이저쎌은 이번 상장 공모로 총 160만주를 100% 신주모집으로 공모하고, 공모가는 16,000원으로 확정지었습니다.
레이저쎌 공모가 산정 과정이었던 수요예측 과정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레이저쎌 수요예측 결과
레이저쎌은 지난 6월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간 1,486곳의 국내외 기관투자자가 참여한 수요예측에서 1,442.95대 1의 높은 수요예측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수요예측에 참여한 1,486곳 중 무려 1,405곳이 레이저쎌 측이 제시한 공모가 밴드(12,000 ~ 14,000원) 상단 초과로 공모가를 적어냈고, 44곳이 공모가 밴드 상위 75% 초과 ~ 100% 이하를 적어내는 등 수요예측은 흥행에 성공했습니다.
결국 레이저쎌 공모가는 공모가 밴드 상단을 초과한 16,000원으로 확정되었고,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 기관투자자, 일반투자자 공모주 청약을 앞두고 있습니다.
레이저쎌 수요예측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확약 기관수 및 신청 수량
레이저쎌 수요예측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확약 기관 수 및 신청 수량을 체크해보면 수요예측에 참여한 1,486곳 가운데 1,306곳이 의무보유 미확약을 신청했고, 114곳의 3개월 확약을 신청했습니다.
정확한 결과는 기관투자자의 공모주 청약이 끝나야 알 수 있겠지만 현재로서는 기관투자자 의무보유 미확약 물량 비중이 높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레이저쎌 공모주 청약 가능 증권사
레이저쎌 상장 대표 주관회사는 삼성증권이고 이외의 인수 회사 등은 없습니다.
즉, 레이저쎌 공모주 청약 가능 증권사는 삼성증권 한 곳 뿐이고, 당연히 중복청약은 불가능합니다.
레이저쎌 공모주 청약일정
레이저쎌 공모주 청약일정을 체크해보면 6월 14일부터 15일까지 일반투자자와 기관투자자 공모주 청약을 거쳐 6월 17일 배정 및 납입이 이루어지고, 6월 24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 예정입니다.
레이저쎌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
레이저쎌 일반청약자 배정 물량은 전체 공모주 160만주 가운데 25%인 40만주입니다.
이 중 절반 이상인 20만주 이상을 균등 배정 방식으로 배정합니다.
레이저쎌 공모주 청약방법 - 삼성증권
레이저쎌 공모주 청약은 6월 14일부터 15일까지 삼성증권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40만주를 대상으로 하고, 온라인 청약시 청약초일 전일까지 청약 가능한 주식계좌 개설 고객이거나 비대면 계좌, 근거계좌를 통한 온라인 추가 계좌, 은행 연계 계좌는 계좌 개설 당일 공모주 청약이 가능합니다.
POP HTS, mPOP, ARS를 이용한 온라인 청약과 영업점 내점, 영업점 유선,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 등의 오프라인 청약이 가능하고, 청약 수수료는 위와 같습니다.
삼성증권 HTS를 통해 레이저쎌 공모주 청약하는 방법은 삼성증권 공모주 청약방법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쉽게 따라할 수 있습니다.
레이저쎌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 증거금은 얼마?
레이저쎌 공모가는 16,000원이고, 최소 청약 수량은 10주, 청약 증거금율은 50%입니다.
즉, 청약 가능한 증권 계좌에 8만원 + 청약 수수료만 있다면 레이저쎌 공모주 균등 배정을 위한 최소 청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레이저쎌 공모주 청약 관심있으신 분들은 위의 내용 체크해서 공모주 청약 도전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