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6월 14일 오늘의 증시현황(2차전지 관련주 ↑)

by 주소남 2022. 6. 1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차전지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는 6월 14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우리나라 증시는 어제에 이어 증시 폭락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2차전지 관련주 일부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의 매매현황

    오늘 양시장에서 기관투자자가 순매수세로 돌아서면서 방어세를 보이고 있지만, 코스피는 외국인투자자의 순매도, 코스닥은 개인투자자의 순매도세를 당해내지 못하고 지수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2차전지 관련주 움직이는 이유는?(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오늘 좋지 않은 시장에서 일부 2차전지 관련주들은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전일 장 마감 후 오창 2공장에 5,818억원(자기자본대비 6.7%)을 투자해 총 9GWh 규모의 4680 원통형 배터리 신규 폼팩터 양산 설비를 구축한다고 공시했는데, 이러한 기대감에 LG에너지솔루션을 비롯하여 엘앤에프, 코스모신소재, 필옵틱스, SKC 등 일부 2차전지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해외증시

    전날 해외증시는 다시 한 번 급락했습니다.

     

    연방준비제도(연준, Fed)의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를 앞두고 경기침체 우려가 커지고 있고, 자이언트 스탭 우려에 미국 증시는 물론, 유럽 증시도 큰 폭으로 하락했습니다.

    미국 다우증시는 전일 대비 -2.79% 하락 마감했고, 나스닥지수는 -4.68% 폭락했으며, S&P500지수는 -3.88%, 필라델피아 반도체지수는 -5.61% 폭락했습니다.

    유럽증시도 미국 FOMC 회의 발표를 앞둔 상황에서 물가 급등과 긴축 우려 영향 등으로 인해 대부분 증시가 큰 폭으로 하락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도 좋지 못합니다. 현재 말레이시아 증시를 제외하고는 모두 하락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피)

    어제 급락하나 코스피지수는 오늘도 갭 하락하면서 불안한 출발을 보였고, 장중 한 때, -1.88%까지 밀리는 등 낙폭을 키우기도 했습니다.

     

    외국인투자자의 순매도세가 이어지는 코스피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13분 기준, 전일 대비 -1.02% 하락한 2478.97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1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79종목, 보합 21종목, 하락 830종목 등 거의 대부분 종목들이 하락하고 있어, 체감장은 좋지 못합니다.

    코스피 업종지수별로 체크해보면 현재 모든 업종지수 하락 중이고, 종이목재와 운수장비, 의료정밀, 철강금속, 섬유의복 업종지수가 -2% 이상 하락하면서 코스피지수 하락을 부추기고 있습니다.

     

    오늘의 증시현황(코스닥)

    급락이 이어지는 것은 코스닥지수도 마찬가지입니다. 기관투자자가 방어에 나서고 있지만, 하락 추세가 워낙 강해 역시 리스크가 큰 자리입니다.

     

    코스닥지수는 갭 하락 출발해 장중 -2.94%까지 폭락했다가 현재 12시 16분 기준, 전일 대비 -1.92% 하락한 812.87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2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165종목, 보합 26종목, 하락 1288종목 등 거의 대부분 종목들이 하락하고 있어, 체감장은 역시 좋지 못합니다.

    코스닥 업종지수 역시 모든 업종지수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특히 곡물 관련주가 급락하면서 음식료 업종지수가 -4% 이상 급락하고 있고, 디지털과 오락, 인터넷, 통신장비, 섬유의류, IT S.W & SVC 업종지수가 -3% 이상 하락하면서 코슫가지수 하락을 부추기고 있습니다.

     

    오늘의 상한가

    현재 시장에서는 종근당바이오(063160)와 에스아이리소스(065420), 세아메카닉스(396300)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종근당바이오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중증 원형탈모증 전신치료를 위해 미국 릴리가 신청한 '올루미언트'의 시판허가를 승인했는데, 2019년 종근당이 한국릴리와 '올루미언트'의 국내 공동판매 계약을 체결한 점이 부각되면서 관련주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또한 세아메카닉스는 LG에너지솔루션의 2차전지 관련주로 모멘텀을 받으면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테마주 - 2차전지 관련주

     

    요즘 시장이 워낙 좋지 않아 시장을 끌고 나가는 테마는 없습니다. 오늘 2차전지 관련주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지만 일부 종목에 지나지 않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의 총 9GWh 규모의 4680 원통형 배터리 신규 폼팩터 양산 설비 구축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중인 세아메카닉스를 비롯하여 엘앤에프, 코스모신소재 등 일부 2차전지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양극재 관련주 총정리(Feat. 2차전지)

     

    양극재 관련주 총정리(Feat. 2차전지)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테슬라 주가 급등 등으로 인해 국내에서

    kakao777.tistory.com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 기업들을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주식시장에서 이 테마는 굉장히 크게 형성되어

    kakao777.tistory.com


    어제에 이어 오늘도 시장 하락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반등이 나와주었으면 하지만 반등이 나올 뚜렷한 모멘텀이 없는 상황에서 곧 발표될 미국 FOMC 회의 발표를 체크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좋지 않은 장이지만 힘내셔서 오후장 대응하시기를 바라면서 6월 14일 오늘의 증시현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보로노이 공모주 청약방법

     

    보로노이 공모주 청약방법

    이번 시간에는 6월 24일 코스닥 시장에 국내 1호 유니콘 특례상장으로 상장하는 표적치료제 개발 업체 보로노이(31021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로노이는 6월 14일부터

    kakao777.tistory.com

    레이저쎌 공모주 청약 방법

     

    레이저쎌 공모주 청약 방법

    이번 시간에는 6월 24일 코스닥 시장에 기술특례 제도를 통해 신규 상장하는 면-레이저 광학 기술 개발 보유 업체인 레이저쎌(41235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레이저쎌은

    kakao777.tistory.com

    위니아에이드 공모주 청약 방법

     

    위니아에이드 공모주 청약 방법

    이번 시간에는 6월 23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대유위니아그룹의 원스톱 플랫폼 업체인 위니아에이드(37746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니아에이드는 6월 14일부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