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니켈 관련주 현대비앤지스틸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22. 6. 19.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니켈 관련주 현대비앤지스틸(004560) 주가 입니다.

    현대비앤지스틸은 어떤 기업이고, 왜 니켈 관련주로 부각되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비앤지스틸(004560)은 어떤 기업?

     

    현대비앤지스틸은 현대제철의 자회사로 스테인리스 냉연강판을 생산하는 제조 업체입니다.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상 현대자동차 그룹에 속한 계열회사로서 현대자동차 그룹에는 동사를 포함한 국내 55개의 국내계열회사가 소속되어 있습니다.

     

    현대비앤지스틸 관련주

     

    현대비앤지스틸은 주식시장에서 철강주, 니켈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 3월, 니켈 가격이 장중 90% 폭등하면서 니켈 관련주가 상승할 때, 현대비앤지스틸도 테마성 움직임을 보였는데, 니켈을 원료로하는 스테인리스강 사업을 하기 때문에 현대비앤지스틸은 니켈 관련주로 부각되기도 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니켈 관련주 현대비앤지스틸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현대비앤지스틸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초 니켈 관련주로 시초가가 강하게 상승한 이후 내려오면서 일시적인 테마성을 보였고, 이후 파동을 그리다가 6월초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최근 하락세가 강합니다.

     

    특히 6월 10일 1차 추세선을 이탈했고, 바로 다음 거래일인 6월 13일 2차 추세선도 이탈하면서 현재 단기 매물대 및 저항이 약한 구간입니다.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구간인데, 전체적인 시장이 좋지 않다보니 기회보다는 리스크가 조금 더 큰 상황입니다.

    현대비앤지스틸 주가가 반등할 경우 15,500원 부근까지 단기 반등 가능성이 있지만 하락시에는 아래 주봉차트상 추세선 이탈 유무를 체크하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니켈 관련주 현대비앤지스틸 주가 전망(주봉 차트)

    현대비앤지스틸 주식 주봉차트상 중장기 추세선이 13,500원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를 이탈할 경우,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은 물론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이탈하기 때문에 추세 하락으로 전환될 우려가 있어, 리스크가 큰 자리입니다.

    현대비앤지스틸 실적은 글로벌 경기 회복, 2차 전지 수요 등을 고려하였을 때 완만하게 우상향할 것으로 전망되는데, 차트상 위험한 구간 이탈시 강한 하락이 나올 때를 오히려 진입 시점 및 추가진입 시점으로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중이 높을 경우 주봉차트상 추세선 이탈시 비중을 줄였다가 이후 지지라인을 다질 때 재진입해 중장기 관점으로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비플라이소프트 상장, 공모가 넘길까

     

    비플라이소프트 상장, 공모가 넘길까

    6월 20일은 코스닥 시장에 빅데이터 전문 업체인 비플라이소프트(148780) 주식의 이전 상장일 입니다. 비플라이소프트는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바탕으로 공모주 상장일

    kakao777.tistory.com

    6월 4주 주간 증시일정(바이오 학회 등)

     

    6월 4주 주간 증시일정(바이오 학회 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여러 바이오 학회 등의 일정이 잡혀있는 6월 4주(6.20 ~ 6.24)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6월 4주에는 유럽암연구학회(EACR)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