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현대백화점 주가 리오프닝 테마 탈까

by 주소남 2022. 6. 1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리오프닝 관련주로 볼 수 있는 현대백화점(069960) 주가 입니다.

    현대백화점은 어떤 기업이고, 왜 리오프닝 테마로 기대되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백화점(069960)은 어떤 기업?

     

    현대백화점은 2002년 현대그린푸드의 백화점 사업 부문이 분할되어 설립된 기업으로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백화점 운영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을 필두로 더현대서울, 무역센터점, 대구점, 판교점, 목동점, 천호점, 중동점, 미아점, 충청점, 킨텍스점, 신촌점, 울산점 등 15개의 지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7년 8월에는 통합멤버십 제도인 H.Point를 출시하여 다양한 포인트제도 통합을 통해 범용성과 고객편의 향상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남양주시에 신규프리미엄아울렛 출점을 위한 부지를 확보하여 건물신축 공사를 진행중이고,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에 백화점 출점, 충청북도 청주시에 아울렛 출점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현대백화점 관련주

    현대백화점은 현대그룹 관련주이고, 백화점 관련주, 나아가 리오프닝 테마를 탈 수 있는 종목입니다.

    다만, 시가총액이 높고, 중형주이기 때문에 테마성 시세가 크게 나타나지는 않는 특징이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현대백화점 주가 전망(일봉 차트)

    현대백화점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연말부터 파동을 그리면서 추세선을 따라 우상향하고 있고, 최근 좋지 않은 장에서도 주가 하락이 생각보다는 크지 않았습니다.

     

    다만, 강한 추세선을 이탈했고, 전체적인 시장 상황이 좋지 않다보니 7만원 초반대까지는 내려올 여지가 있어 무리하게 접근하기는 조금 어려운 자리입니다.

    다만 120일 이동평균선을 지지해 줄 경우 주가가 반등할 수 있고, 다시 추세선을 만들면서 우상향을 이어갈 수 있으나 아래 주봉차트상 중장기 저항을 얼마나 소화시키는지 여부를 체크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대백화점 주가 전망(주봉 차트)

    현대백화점 주식 주봉차트상 강한 중장기 추세선을 지난해 5월 이탈했고(차트에 표시하지는 않았습니다) 이후 하락 추세가 지속되다가 7만원 초반대 부근에서는 계속해서 매수세가 받쳐주면서 주가가 반등하고 있습니다.

     

    다만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만만치만은 않고, 전체적으로 시장 상황이 긍정적이지는 않기 때문에 접근한다고 해도 리스크 관리를 할 필요성은 있습니다.

    현대백화점은 신규점 출점에따른 매출 증가 등의 영향으로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전년도 코로나 19로 인한 기저효과와 신규점 출점에 따른 매출증가 영향으로 괜찮은 실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올해 실적 전망도 긍정적이지만 역시 변수는 코로나 재유행입니다. 차트상으로는 7만원 부근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합니다.

     

    이를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경우 6만원 초반대까지도 밀릴 우려가 있기 때문에, 현대백화점 주가를 중장기 관점으로 보고 대응하시는 분들도 7만원 이탈 여부를 잘 체크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삼성전자 주가 이 곳이 바닥!?

    백화점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청탁금지법 개정 수혜주)

     

    백화점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청탁금지법 개정 수혜주)

    여러분 백화점 자주 방문 하십니까? 온라인 쇼핑은 계속해서 늘어나는 추세이고 대형마트 매출 역시 늘어나는 추세인데 반해 백화점은 갈수록 자리를 잃어가고 있습니다. 실제로 집 주변 백화

    kakao777.tistory.com

    면세점 관련주 및 테마 주식 총정리(Feat. 사후면세점)

     

    면세점 관련주 및 테마 주식 총정리(Feat. 사후면세점)

    여행을 좋아하는 분들은 공항에서 면세점을 종종 찾고는 합니다. 면세점은 물건에 세금(소비세, 주세, 수입품의 관세 등)을 전혀 붙이지 않고 판매하는 상점으로 세금이 붙지 않기 때문에 그만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