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현대바이오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22. 6. 1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업체인 현대바이오(048410) 주가 입니다.

    현대바이오는 어떤 기업이고, 최근 이슈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바이오(048410)는 어떤 기업?

     

    현대바이오는 현대전자로부터 분사하여 설립된 기업으로 피부용 비타민C 신물질인 '비타브리드'를 원료로 한 바이오 화장품과 양모제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또한 DDS(약물전달체) 기술을 통해 최대주주인 씨앤팜과 함께 코로나19 치료제(CP-COV03)를 개발 중이고, 현재 임상 2상을 진행중입니다.

    이 치료제는 최근 원숭이두창 치료제로 사용할 수 있도록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패스트트랙을 신청하겠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또한 DDS 기술을 활용하여 췌장암 치료제 연구도 진행하고 있는데,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화장품 매출이 줄어들어 실적은 좋지 못합니다.

     

    현대바이오 관련주

     

    현대바이오는 주식시장에서 화장품 관련주, 코로나19 치료제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는데, 색조 화장품 업체가 아니다보니 최근 리오프닝과 관련해서는 화장품 테마 움직임을 보이지는 않고 있습니다.

    현대바이오가 연관된 테마주는 본문 하단 내용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현대바이오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현대바이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11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지난 4월 한 차례 이탈했고, 최근 다시 이탈하면서 좋지 않은 시장과 함께 주가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현대바이오 주가가 하락하는 이유는 대표적으로 공매도 세력 때문입니다. 현대바이오는 코스닥150 종목으로 공매도가 굉장히 활발한 종목으로, 주가가 치고 올라야 할 때, 공매도 세력이 가로막는 형태가 자주 보입니다.

     

    현재 단순 차트상 6거래일 연속 음봉이 이어지고 있고,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하락 추세가 이어질 경우 비교적 강한 변동성이 나올 수 있습니다.

     

    때문에 추가진입을 고려한다면 아래 주봉차트까지 체크하고, 여유 있게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대바이오 주가 전망(주봉 차트)

    현대바이오 주식 주봉차트상 제일 강한 추세선을 지난 5월말 이탈했고, 이번주 강한 매물대인 27,500원 부근을 이탈하면서 변동성이 확대될 수 있는 구간까지 내려왔습니다.

    기술적으로는 120주 이동평균선을 한 차례 깨고 내려올 것도 생각하고 대응하는 것이 좋은데, 이 부근에 위치한 추세선을 이탈할 경우 다시 2만원 초반대까지도 하락할 우려가 있는 만큼 단순 차트만 놓고 본다면 기회보다는 리스크가 큽니다.

    다만 현대바이오는 현재 코로나19 치료제 임상 2상이 진행중이고, 중간 결과가 발표될 경우 차트를 무시하고 강한 상승세를 보일 수 있고, 원숭이두창 FDA 신청 소식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주가가 상승할 때, 3만원 안팎에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남아 있는데, 상승시 이 저항을 거래량을 동반하여 얼마나 소화하는지 여부가 중요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코스피200 신규편입&편출 종목(6월 정기변경)

     

    코스피200 신규편입&편출 종목(6월 정기변경)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6월 지수 정기변경 기간에 코스피200 신규편입과 편출 종목 등을 정리해 보고, 신규 편입 종목들 차트를 한 번씩 체크해 보도록

    kakao777.tistory.com

    원숭이두창 관련주 총정리(feat. 천연두)

     

    원숭이두창 관련주 총정리(feat. 천연두)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시장에서 반응하고 있는 천연두와 관련된 원숭이두창 관련주를 총정리 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원숭이 두창이란?

    kakao777.tistory.com

    화장품 관련주 총정리 통합본

     

    화장품 관련주 총정리 통합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다음주부터 실외 마스크 착용 해제로 인해 시장에서 화장품 관련주가 실외 마스크 해제 관련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화장품 관련주는 일전

    kakao777.tistory.com

    탈모 관련주 총정리

     

    탈모 관련주 총정리

    ★★★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