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현대에너지솔루션 주가 태양광 관련주 우뚝

by 주소남 2022. 6. 2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태양광 관련주 현대에너지솔루션(322000) 주가 입니다.

    현대에너지솔루션은 어떤 기업이고, 왜 태양광 관련주로 움직이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에너지솔루션(322000)는 어떤 기업?

     

    현대에너지솔루션은 태양광 모듈 판매를 주력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태양광 모듈 판매 비중이 전체 매출액의 90%를 넘습니다.

    해외 탑티어 태양광 셀, 모듈 제조 업체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추가적인 공급능력 확보 및 생산 유연성을 증대시키고 있고, 최근 에너지 가격 강세로 인해 좋지 않은 시장에서도 좋은 주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대에너지솔루션 관련주

     

    현대에너지솔루션은 주력 사업이 태양광 관련 사업이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태양광 관련주,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현대에너지솔루션 외의 다른 태양광 관련주는 아래 접은글(더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현대에너지솔루션 주가 전망(일봉 차트)

    현대에너지솔루션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역배열 하락추세를 보이던 주가가 5월부터 비교적 강한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했습니다.

     

    최근 좋지 않은 시장에서도 에너지 가격 상승세로 인해 오히려 태양광 등 친환경 에너지의 수요와 중요성이 높아지자 현대에너지솔루션 주가도 좋은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6월 초 대비 하락 파동을 보이다가 최근 다시 반등 파동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은 약하지만 아래 주봉차트상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한 위치이기 때문에, 주봉차트상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는지가 관건이 될 수 있습니다.

    일봉차트상 체크해야 할 부분은 지난 5월 중순부터 강하게 올라오는 추세선 이탈 여부인데, 이 추세선은 31,000원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부근 아래로는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하기 때문에 이를 이탈한다면 3만원 아래로 빠질 우려가 있어 이탈시 유의해야 하는 구간입니다.

     

    현대에너지솔루션 주가 전망(주봉 차트)

    현대에너지솔루션 주식 주봉차트상 태양광 에너지 관련주로 강한 상승세를 보이다가 3만원 중반대의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돌파하지 못하고 주가가 내려오면서 아주 강한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한 차례 이탈했습니다.

     

    추세선을 이탈했더라도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없는 자리는 아니기 때문에 주가가 크게 무너지지는 않고 있는데, 31,000원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경우 일시적으로 주가가 밀릴 가능성이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주봉차트상 35,000원 부근 위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를 돌파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거래량이 회전되어야 할 것으로 보이고, 돌파하지 못할 경우 재차 실망 매물이 나오면서 3만원 초반대까지도 밀릴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상승시 이 부근 돌파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태양광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

     

    태양광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1편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미국 대선 결과가 바이든 당선인의 승리로 끝

    kakao777.tistory.com

    태양광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2편

     

    태양광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2편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시간에는 지난 태양광 관련주 및 테마주

    kakao777.tistory.com

    현대에너지솔루션 상장 후 공모가 넘길 수 있을까

     

    현대에너지솔루션 상장 후 공모가 넘길 수 있을까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코스피 시장에 현대중공업그룹 계열사인 현대에너지솔루션(322000)이 신규상장합니다. 현대에너지솔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