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태성 상장일, PCB 전문 업체 주목

by 주소남 2022. 6. 30.

목차

    오늘 주식시장에 태성(323280)이  신영스팩5호와 합병으로 스팩 합병 상장합니다.

    스팩 합병 상장으로 코스닥 시장에 등장하는 태성은 어떤 기업이고,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태성(323280)은 어떤 기업?

     

    태성은 인쇄회로기판(PCB) 공정 자동화 설비 전문 기업으로 태성엔지니어링을 모태로 사업 확장을 위해 지난 2006년 법인을 설립했습니다.

    일본 의존도가 높았던 PCB의 국산화가 진행됨에 따라 PCB 자동화 설비 수요가 증가했고, 태성은 자체적인 기술력으로 PCB 정면기와 습식 장비 등을 개발하며 PCB 설비의 국산화를 이끈 기업입니다.

    현상(Develop), 부식(Etching), 박리(Strip)를 한 번에 처리하는 세계 최고 품질의 'D.E.S' 라인 설비를 보유했고, 지속적인 연구개발(R&D)을 통해 국내 최초로 초박판 정면기를 개발하여 국내 시장 점유율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기술력을 바탕으로 중국의 펑딩(폭스콘 자회사), 삼성전기, LG이노텍 등 국내외 50여개의 고객사를 대상으로 설비를 공급하고 있고, 중국 및 베트남에 생산, 판매 법인을 각각 설립해 해외 시장도 확대하고 있습니다.

     

    태성 스팩 합병 상장

    태성은 현재 주식시장에서 거래되는 기업인수목적회사인 신영스팩5호(323280)와 스팩 합병을 통해 코스닥 시장에 상장합니다.

    어제가지 신영스팩5호(323280)로 거래되던 종목이 오늘부터는 태성(323280)으로 종목명이 바뀌는데, 지난 1월 합병 공시 이후 4월 초 거래재개되었고, 6월 30일이 합병 신주 상장일입니다.

    태성 주가 전망

    합병 절차 후 거래재개된 날 부터는 태성에 대한 기업으로 인해 주가가 움직였을텐데, 통상 합병 기대감으로 인해 주가가 상승했다가 신주 합병일을 앞두고 주가가 하락하고, 신주 상장일 주가가 하락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차트상으로도 아래로 지지라인이 없고, 신주 상장으로 인해 주식 수가 늘어나며, 최근 증시 상황도 좋지만은 않기 때문에, 자리가 좋다고만은 볼 수 없습니다.

    다만 태성과 같이 스팩 합병 상장하는 기업들은 어느 정도 저점이 확인되면 이후 기업 가치를 다시 평가 받아 주가가 상승하는 경향도 없지 않아 있기 때문에, 하락시 지지라인을 어디서 만드는지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

     

    스팩 합병 상장으로 코스닥 시장으로 들어오는 태성이 향후 제대로 된 기업 가치 평가를 받기를 바랍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원텍 스팩 합병 상장, 어떤 기업?

    현대엘리베이터 주가 언제까지 하락할 것인가

     

    현대엘리베이터 주가 언제까지 하락할 것인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주가 하락 추세가 지속되고 있는 현대엘리베이터(017800) 주가 입니다. 현대엘리베이는 어떤 기업이고, 최근 주가

    kakao777.tistory.com

    신규상장 신영스팩5호 불붙은 스팩주 테마 올라탈까

     

    신규상장 신영스팩5호 불붙은 스팩주 테마 올라탈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는 6월 24일 코스닥 시장에 신영스팩5호(323280)가 케이비스팩18호와 함께 동반 신규상장합니다. 지난달 한화에스비아이스팩을 시작으로 스팩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