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신규상장 신영스팩5호 불붙은 스팩주 테마 올라탈까

by 주소남 2019. 6. 2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는 6월 24일 코스닥 시장에 신영스팩5호(323280)가 케이비스팩18호와 함께 동반 신규상장합니다.

    지난달 한화에스비아이스팩을 시작으로 스팩주들이 테마군을 이루며, 강하게 상승하고 있고, 특히 신규상장한 스팩주의 경우 이례적으로 공모청약 경쟁률도 몰리고, 상장 첫날 급변동하는 움직임이 보입니다.

    지난주 수요일 신규상장한 신한제5호스팩(신한스팩5호 스팩주 열기 이어갈 수 있을까(Feat. 공모가))도 상장 당일 공모가를 넘어 강하게 시작했지만 급락했고, 이후 이틀동안 연속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현재 공모가 대비 두 배가 넘는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신영스팩5호 투자설명서

    이 때문에 내일모레 코스닥 시장에 신규상장하는 신영스팩5호에 많은 투자자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월요일 상장하는 신영스팩5호의 정식 명칭은 '신영해피투모로우제5호기업인수목적 주식회사'입니다. 전자공시 다트에서 검색하려면 위 종목명을 검색해야 공시 자료를 찾을 수 있습니다.



    신영스팩5호는 다른 스팩주와 마찬가지로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후 다른 회사와 합병하는 것을 유일한 사업 목적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신영스팩5호 청약

    신영스팩5호는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간 공모청약을 진행했는데, 청약경쟁률이 596.8대 1을 기록할 만큼 투자자들의 기대감을 한몸에 받았습니다.

    신영스팩5호 공모가는 2,000원으로, 총 340만주를 공모하게되며, 기관투자자가 80%의 배정을, 개인청약자가 20%의 배정을 받아 이미 납입까지 완료되어 월요일 상장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보통 스팩주는 예전에 스팩주 테마가 한 번 지고난 후로는 인수합병 대상 기업을 찾기 전까지는 확정공모가인 2000원 부근에서 큰 변동이 없는 것이 일반적이었는데, 최근부터 스팩주들 움직임이 강해졌고, 특히 신규로 상장하는 스팩주에 테마가 붙으면서 공모가 대비 변동폭이 커졌습니다.

    이 때문에 월요일 상장하는 신영스팩5호 역시, 현재 인수합병할 대상 기업이 정해지지 않았지만 경쟁률로 미루어보아 상장 첫 날 공모가 이상 변동폭을 보일 가능성이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향후 어느 정도 신영스팩5호의 차트가 만들어진다거나 인수합병 대상 기업이 정해진다면 신영스팩5호 기술적분석과 함께 다시 한 번 체크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신영스팩5호 공모 받으신 분들을 위해서라도 부디 월요일 강한 상승으로 공모가 이상 상승이 나오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