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에이에프더블류 수요예측 흥행, 공모가 넘어설까

by 주소남 2019. 7. 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코스닥 시장에 수요예측에서 흥행한 에이에프더블류(312610)가 신규상장합니다.

    에이에프더블류는 2차전지 및 축전지 제조 기업으로, 특히 마찰용접 기술을 토대로 리튬이온 2차전지 부품 중 하나인 Cap Ass'y의 음극부 내부와 외부를 연결해주는 부품인 '음극마찰용접단자'를 주로 생산하여 판매합니다.

    지난달 12일부터 13일까지 벌어진 수요예측에서 866.03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면서 흥행에 성공했고, 사측이 희망한 공모가인 19,500원 ~ 22,500원의 최상단인 22,500원으로 공모가가 확정되면서 오늘 신규상장 이후 공모가를 넘어설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에이에프더블류

    에이에프더블류의 수요예측에는 국내외 총 1,026개 기관이 참여했는데, 수요예측 신청 물량의 98.4%가 밴드 최상단인 22,500원에 몰리면서 흥행에 성공했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주관사인 NH투자증권은 "수요예측에 참여한 대다수 기관투자자가 마찰용접 원천기술에 기반한 경쟁력과 수익성, 글로벌 사업 확장성에 대해 높이 평가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과연 에이에프더블류가 상장 이후 공모가를 넘어설 수 있는 기업인지, 아래 투자설명서를 체크해보고 조금 더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이에프더블류 투자설명서

    에이에프더블류는 이번 기업공개(IPO)를 통해 공모한 882억 3,600만원을 향후 4,000평 규모의 공장 증축과 사업에 사용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음극마찰용접단자

    에이에프더블류의 주요 제품 등 매출 현황을 살펴보면 음극마찰용접단자 매출 비중이 매해 90% 가까운 비중을 보일 정도로, 절대적인 매출 비중을 차지합니다.

    음극마찰용접단자는 구리와 알루미늄을 이종 마찰접합한 부품으로 배터리 상부 Cap Ass'y에 조립되는 부품입니다.

    다른 부품과 조립되어 전기가 흐를 수 있게 하는 부품으로 2차전지 셀의 용량에 따라 크기와 형상이 다르게 이루어져 있고, 2차전지와 사업 관련성이 깊기 때문에 상장 후 2차전지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할 가능성이 높은 종목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요예측 흥행은 물론, 지난달 19일과 20일 일반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공모청약에서도 552.22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장 후에도 기대감으로 인해 변동성이 강해질 것으로 기대되는데, 최근 공모가가 높게 잡힌 종목들이 상장 이후 하락하는 경우도 있기에 접근은 신중히 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향후 에이에프더블류의 상장 프리미엄이 제거되고 추세가 어느 정도 만들어진다면 차트 기술적분석과 함께 다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에이에프더블류 공모 받으신 분들을 위해서라도 오늘 상장에서 강한 상승 나오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