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6월 24일 신규상장 주식 케이비스팩18호 공모가 넘길까

by 주소남 2019. 6. 2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내일 코스닥 시장에 앞서 소개해드린 신영스팩5호(신규상장 신영스팩5호 불붙은 스팩주 테마 올라탈까)와 함께 케이비스팩18호(323940)가 신규상장합니다.

    케이비스팩18호는 다른 스팩주와 마찬가지로 코스닥 시장에 신규상장한 후 인수합병대상 기업을 찾아 인수합병을 목적으로 하는 기업인수목적회사(SPAC) 입니다.

    신규 스팩주를 중심으로 형성된 스팩주 테마로 인해 6월 24일 월요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상장하는 케이비스팩18호가 공모가를 넘길 수 있을지, 투자설명서와 증권발행신고서를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케이비스팩18호 투자설명서

    케이비스팩18호는 지난 13일과 14일 이틀간 벌어진 공모청약에서 279.1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정식 명칭은 '케이비제18호기업인수목적 주식회사'입니다.

    일반적인 스팩주의 평균 공모청약 경쟁률에 비해서는 월등히 높지만 오늘 코스닥에 함께 신규상장하는 신영스팩5호에 비해서는 경쟁률은 조금 떨어집니다.



    지난달 한화에스비아이스팩 신규상장 당시 6거래일 동안 다섯번의 상한가가 기록된 이후 신규상장하는 스팩주들에 수요가 몰리면서 상장 첫날 변동성이 강했습니다.

    이후 상장한 엔에이치스팩14호는 상장 첫 날만 크게 움직였지만(이미 공모청약이 지난 뒤) 이후 공모청약이 진행된 DB금융스팩7호나 유진스팩4호 등은 신규상장 이후 두 배 넘게 주가가 상승했다가 이후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케이비스팩18호

    내일 상장하는 케이비스팩18호도 상장 첫 날 강한 변동성이 기대되는 가운데, 현재 인수합병 대상 기업은 정해진 것이 없기 때문에, 강한 변동성 이후에는 주가가 다시 공모가 부근으로 돌아올 수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합니다.

    요즘 스팩주 신규상장 테마가 인기를 끌고 있지만, 인수합병대상 기업이 정해지지 않은 이상 테마로 오른 주가는 내려오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케이비스팩18호는 총 750만주를 공모하고, 공모가는 다른 스팩주와 마찬가지로 2,000원입니다.

    총 공모물량 750만주 중 기관투자자가 600만주를 배정받았고 나머지 150만주를 일반투자자가 배정받았습니다.

    향후 케이비스팩18호가 어느 정도 차트가 안정된다거나 인수합병대상 기업이 확정된다면 다시 한 번 차트 분석을 통해 분석글을 따로 올려놓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