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신영스팩4호(307180) 주가 상장 이후 얼마나 올랐을까

by 주소남 2019. 6. 15.

목차

    신영스팩4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지난해 말 신규상장했던 스팩주 신영스팩4호(307180) 입니다.

    신영스팩4호는 상장 당시 신영스팩4호(307180) 코스닥 신규상장 관련 포스팅으로 소개해드린 바가 있는 종목으로, 정식 명칭은 '신영해피투모로우제4호기업인수목적 주식회사' 입니다.

    상장 당시 425만주 정도를 모집했고, 다른 스팩주와 마찬가지로 코스닥 시장에 상장 후 다른 회사와 합병하는 것을 유일한 사업으로 하는 기업인수목적회사(SPC) 입니다.

    신영스팩4호는 현재 인수기업 대상이 정해지지 않았지만, 최근 한화에스비아이스팩 영향으로 스팩주들이 인기를 끌면서 조금씩이지만 공모가 대비 주가가 우상향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아래 차트를 보면 서 조금 더 얘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신영스팩4호 주가

    위의 차트는 신영스팩4호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본래 스팩주는 공모가인 2,000원 부근에서 큰 움직임이 없는 것이 일반적이었습니다.

    사실, 일반적인 것도 아닌 것이 지난 2017년 초쯤으로 기억하는데, 당시 정부에서 코스닥 상장 요건을 완화시키면서 스팩주에 대한 인기가 줄어들었고, 이후에는 스팩주를 통한 상장보다는 코스닥 시장으로 직접상장을 하는 추세로 바뀌었기 때문에 그동안 스팩주는 찬밥 신세였습니다.

    하지만 최근 시장 직접상장이 만만치 않자 기업들은 다시 스팩주를 통한 우회상장을 검토하고 있다는 소식이 알려진 뒤 스팩주에 다시 테마가 붙어 2017년 이전에 있던 스팩주 테마가 최근 되살아났습니다.

    신영스팩4호는 스팩주 테마를 크게 받지는 않지만 어느 정도 기대감으로 인한 영향은 받으면서 저점 대비 8% 가량 주가가 올라와 있는 상황입니다.

    스팩주는 차트 분석은 큰 의미가 없지만, 일봉차트상 2150 부근을 단기적으로 이탈하는 것은 좋지 않은 신호이고, 지난 월요일 거래량이 실린 양봉이 나와주었기 때문에 당분간 약하게나마 추가 상승이 지속될 가능성이 조금 더 커보입니다.

    신영스팩4호 주식

    신영스팩4호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해 상장 이후 26주가 지난 가운데, 3월부터 본격적으로 우상향 흐름을 보이기 시작해 최근까지 추세선을 따라 좋은 주가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차트상 주가가 크게 오른 것 처럼 보이지만 저점 대비 8.5% 가량 올라온 상황이기 때문에 엄청난 고평가라고 보여지지는 않습니다.

    다만, 시장에서 스팩주 테마가 다시 한 번 불 붙을지가 관건이며, 최근의 스팩주 특성상 인수합병 대상 기업이 어느 정도 정해져야 움직임을 보였던 만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러한 부분 체크하셔야 합니다.

    현재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213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스팩주는 차트로 설명되지 않는 움직임들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시장 상황을 체크하는 것이 유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