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아이스크림에듀 상장 후 공모가 넘길 수 있을까

by 주소남 2019. 7. 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는 7월 11일 목요일, 코스닥 시장에 아이스크림에듀(i-Scream Edu Co., Ltd.)가 신규상장합니다.

     

    과연 아이스크림에듀(289010)가 상장 후 공모가를 넘어설 수 있는 기업인지, 청약 경쟁률과 공모가, 매출 구성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스크림에듀는 디지털 교육 컨텐츠 제작 및 학습 분석 소프트웨어 개발 회사로, 시공테크가 최대주주로 있는 교육 사업을 하는 회사입니다.

     

    아이스크림에듀는 상장 이후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다양한 기술 개발을 통하여 서비스 저변을 확대하고, 커머스몰 구축 사업 등을 통해 사업 영역을 확대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스크림에듀 상장

    <출처 : 아이스크림에듀 홈페이지>

     

    아이스크림에듀는 지난달 25일과 26일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진행했는데, 124.7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공모가는 사측이 희망한 15,900원 ~ 18,000원의 최하단인 15,900원으로 최종 확정되었습니다.

     

    저출산 문제로 인하여 학령 인구가 줄어들고 있다는 점이 부각되면서 기관투자자들이 높은 공모가를 적어내지 않은 것으로 풀이됩니다.

     

    아이스크림에듀

    <출처 : 아이스크림에듀 홈페이지>

     

    공모가가 낮게 책정되자 뒤이어 벌어진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청약에서도 5.70대 1의 비교적 낮은 경쟁률을 기록했고, 현재 납입을 앞두고 있습니다.

     

    납입이 완료되면 7월 11일 목요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상장이 예정되어 있는데, 공모가가 낮게 책정되었기 때문에 오히려 상장 이후에는 좋은 모습을 보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아이스크림홈런

     

    아이스크림에듀 매출 현황을 살펴보면 디지털 학습지인 아이스크림홈런 매출 비중이 거의 대부분으로, 매해 98% 이상의 매출이 이 부분에서 발생되고 있습니다.

     

    상장 이후에는 커머스몰 구축 사업도 한다고 하니, 향후 매출 비중이 어떻게 달라지는지도 중장기적으로 투자하실 분들은 체크해야 할 부분입니다.

     

    아이스크림에듀 포괄손익계산서

     

    아이스크림에듀 포괄속익계산서를 살펴보면 다행히 지난해 실적은 2017년에 비해 증가한 모습을 보이고 있고, 매출은 매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다만 판관비가 함께 늘어나고 있어, 이 부분은 지속적으로 체크해야할 것으로 보이며, 재무는 큰 문제가 없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아이스크림에듀는 2017년 지능정보기술연구소를 설립했고, 빅데이터 기술 기반 인공지능 학습 분석 시스템 구축 등 기술 개발에 매진하고 있으며, 이번 공모 자금도 관련 기술 개발 및 커머스몰 구축 사업 등에 사용한다고 합니다.

     

    주식시장에서는 교육관련주나 빅데이터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할 수 있기 때문에 온라인 교육 업체인 대교나 NE능률, 메가엠디, 비상고육, 웅진씽크빅 등의 기업 주가와도 함께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스크림에듀 상장 이후 어느 정도 상장 프리미엄이 제거되고, 차트 추세가 만들어진다면 기술적분석과 함께 주가 흐름을 체크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스크림에듀 공모받으신 분들을 위해서라도 상장 당일 공모가를 넘어 강한 상승 나올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