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희림 네옴시티 관련주로 급부상, 전망은?

by 주소남 2022. 6. 30.

목차

    희림(037440) 주가가 네옴시티 관련주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희림은 어떤 기업이고, 네옴시티는 무엇이며, 희림이 왜 네옴시티 관련주로 움직이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짧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희림(037440)은 어떤 기업?

     

    희림은 건설 관련 서비스 사업인 설계와 허가, 준공 관련 업무를 대행하는 업무와 타당성조사, 분석, 설계, 감리 등에 관한 관리를 수행하는 기업입니다.

    해외 사업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새로운 해외사업 수주 기회를 확대하기 위하여 설계와 CM 본사-현장간 협력체계를 정비하여 해외 정보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네옴시티란?

     

    희림은 최근 주식시장에서 네옴시티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네옴시티란 사우디아라비아에 조성되는 세계 최대 스마트시티로 10년 안에 100만명을 수용할 예정이고, '600조원 신도시'로 유명합니다.

    <사우디 '네옴' 시티 상상도>

    최근 업계에 따르면 사우디 실권자인 무함마드 빈 살만 왕세자가 주도하는 총 사업비가 5000억달러(약 640조원)에 이르는 세계 최대 규모 '네옴시티'의 인프라 수주 대전이 시작되었다고 알려졌습니다.

     

    희림 네옴시티 관련주로 부각되는 이유는?

    희림은 최근 네옴시티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는데, 카타르 수주 경력이 있어 현지 건축 경험과 노하우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네옴시티 인프라 수주 대전으로 인해 그렇지 않아도 최근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로 주목 받던 일부 건축 관련주들이 네옴시티 관련주로 다시 모멘텀을 받고 있습니다.

     

    희림 외에 네옴시티 관련주로 부각되는 종목은 다스코와 에이프로, 동양철관, 한미글로벌, 현대건설, 삼성물산, SNT에너지 등입니다.

     

    네옴시티 관련주는 조만간 별도 포스팅을 통해 다시 한 번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네옴시티 관련주 희림 주가 전망(일봉 차트)

    희림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지난 6월초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증시 하락과 맞물리며 강한 하락세를 보였던 희림 주가는 최근 네옴시티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강한 반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강한 반등세로 이틀만에 주가가 약 53% 가량 상승했는데,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을 완벽히 소화하지는 못했기 때문에 조정 가능성이 있습니다.

    조정시 위험 구간을 이탈하지 않아야 이번 네옴시티 테마가 이어지면서 주가 상승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데,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아주 짧게 대응한다면 매물대 하단인 8,600원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습니다.

     

    이탈 후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접근할 경우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7,95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희림 주가가 위험 구간을 이탈하지 않고 반등할 경우, 1만원 초반대까지 남아 있는 저항을 어느 정도 소화시키고 지지해주어야 의미있는 상승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네옴시티 관련주 희림 주가 전망(주봉 차트)

    희림 주식 주봉차트상 이번주 네옴시티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주가가 굉장히 강한 상승세를 보였지만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강하게 남아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기간 강한 상승이 나오기도 했고, 위로 매물 부담이 있기 때문에 단기간 조정이 나올 수 있는데, 조정시 위에서 언급한 7,950원 부근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조정이 빠르게 마무리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를 이탈한다면 조정이 길어질 수 있고, 강하게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네옴시티 관련주로 부각되어 오른 주가가 테마가 꺼지면서 내려올 우려가 있어, 이 부근 이탈은 유의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주봉상 종가기준(주로 금요일)으로 이를 이탈하는지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

     

    최근 120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면서 불안한 움직임을 보였지만 다행히 네옴시티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는데, 우크라이나 재건과 함께 네옴시티도 모멘텀을 받으면서 주가 반등에 대한 좋은 기회는 만들어졌습니다.

     

    몇 차례 1만원 언저리에서 주가가 무너진 적이 있기 때문에, 이 부근에서 심리 싸움이 강할 것으로 보이며, 상승시 1만원 부근 돌파 후 지지 여부가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싱크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with 포트 홀 차이점)

     

    싱크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with 포트 홀 차이점)

    싱크홀(Sink hole) 이라는 단어를 많이 들어보셨을 것 같습니다. 주로 비가 많이 오는 여름 장마철이나 겨울이 지나고 봄이 오면서 얼었던 지반이 녹아 봄철에 생기는 싱크홀은 사회적 문제로 대두

    kakao777.tistory.com

    지진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내진설계)

     

    지진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내진설계)

    어제 11월 15일 14시 29분 31초경 경북 포항시 북구 북쪽 9km 지역에서 규모 5.4의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이후 16시 49분 경 규모 4.6의 지진이 다시 한번 발생 했고 현재까지도 여진이 계속해서 이어지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