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현대차증권 주가 전망은?

by 주소남 2022. 7. 14.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현대차증권(001500) 주가 입니다.

    현대차증권은 어떤 기업이고,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차증권(001500)은 어떤 기업?

     

    현대차증권은 현대자동차그룹 계열사로 구갠에 15개 지점과 6개 출장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그룹 계열사 시너지를 바탕으로 한 IB와 리테일, 퇴직연금 사업을 하고, 채권사업과 PI투자에서 강점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대차증권 관련주

    현대차증권 관련주로는 최대주주인 현대차를 체크해 볼 수 있고, 현대차증권은 주식시장에서 증권 관련주, 금리 인하 수혜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현대차증권 주가 전망(일봉 차트)

    현대차증권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고, 단기 지지라인보다는 저항이 강한 상황입니다.

     

    단순 일봉차트만 보고 판단했을 때는 진입 시점을 판단하기는 어렵고, 상승시 9,950원 부근부터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남아있다는 점 정도만 체크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대차증권 주가 전망(주봉 차트)

    현대차증권 주가 주봉차트상 지난해 5월 고점 이후 지속적으로 주가가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1만원 초반대 비교적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었는데, 이를 천천히 무너트리면서 내려왔고, 현재는 매물대 하단에 다다라 하락시 변동성이 강한 하락이 나타날 우려가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대차증권은 물류센터, 신재생에너지, 도시 정비사업 등 대체투자 다변화로 투자은행(IB) 부문의 호실적이 이어지면서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때문에, 오히려 최근 저점 이탈 후 강한 하락이 나올 때를 진입 시점으로 설정하고, 중장기 대응하는 것이 좋은데, 진입 후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8,200원 부근을 최종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에이치피에스피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에이치피에스피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7월 15일은 코스닥 시장에 반도체 고압 수소 어닐링 장비 제조 업체인 에이치피에스피(403870) 주식의 상장일 입니다. 에이치피에스피는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바탕으

    kakao777.tistory.com

    대신밸런스제12호스팩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대신밸런스제12호스팩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7월 14일은 코스닥 시장에 기업인수목적회사(SPAC)인 대신밸런스제12호스팩(426670) 주식의 상장일 입니다. 대신밸런스제12호스팩은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바탕으로 공모

    kakao777.tistory.com

    영창케미칼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영창케미칼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7월 14일은 코스닥 시장에 화학 소재 개발, 생산 전문 업체인 영창케미칼(112290) 주식의 상장일 입니다. 영창케미칼은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바탕으로 공모주 상장일,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