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현대차 우선주 주가 간단 차트 분석

by 주소남 2022. 7. 1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현대차의 우선주인 현대차우(005385), 현대차2우B(005387), 현대차3우B(005389) 주가 입니다.

    세 종목 모두 현대차 우선주로, 굳이 나누자면 구형 우선주인 현대차우와 신형 우선주인 현대차2우B, 현대차3우B 정도로 나눌 수 있는데, 모두 현대차의 우선주이니 이번 시간에 짧게 차트만 한 번씩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차(005380)는 어떤 기업?

     

    현대차는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완성차 제조 업체로 현대자동차그룹에 속해있고, 현대자동차그룹은 현대차를 비롯하여 국내 53개 계열회사가 있습니다.

    소형 SUV인 코나와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 제네시스 G80 및 GV80 등을 출시하여 SUV 및 고급차 라인업을 강화하였고, 수소전기차 넥소를 출시하기도 했습니다.

     

    현대차우(005385), 현대차2우B(005387), 현대차3우B(005389) 공통점과 차이점은?

    현대차우(005385), 현대차2우B(005387), 현대차3우B(005389) 세 종목 모두 현대차의 우선주라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지만, 현대차우는 구형 우선주, 현대차2우B와 현대차3우B는 신형 우선주로 불립니다.

    보통 우선주에 숫자나 알파벳이 들어가있는 경우 '신형 우선주'라고 부르는데, 1996년 상법 개정 이후 발행된 우선주로, 신형 우선주는 최저배당률을 보장해 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현대차우 주가 전망

    현대차우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6월초 추세선 이탈 후 하락이 강하게 나왔고, 최근에는 반등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9만원 초반대까지는 매물대 저항이 약한 구간입니다.

     

    반대로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형성되어 있긴 한데, 단기 지지라인 보다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강합니다.

    현대차우 주식 주봉차트상 현재가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강하게 남아있는데, 최근 저점과 지지난해 3월 연결한 추세선을 이탈하더라도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을 딛고 올라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때문에 중장기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77,00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대차2우B 주가 전망

    현대차2우B 주가 일봉차트도 현대차우와 비슷합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저항은 약한 반면, 아래 주봉차트상 중장기 지지라인이 강합니다.

    반등시 9만원 중반대까지 열려있고, 하락시에는 추세선을 이탈하더라도 8만원 초반대 부근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한다면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도 유효해보입니다.

    다만, 하락시 77,000원 부근의 매물대 하단을 이탈하는 것은 차트상 좋지 못한 신호이니 만일 이탈할 경우, 당시의 전반적인 상황을 판단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대차3우B 주가 전망

    현대차3우B 주가 일봉차트 역시 위의 현대차 우선주와 대부분 닮아있는데, 상대적으로 단기 저항이 조금은 더 강해보입니다.

     

    상승시 87,000원 부근 위로 저항이 강한데, 거래량이 적은 종목이다보니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현대차3우B 주식 주봉차트상 역시 현재가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어느 정도 형성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만일 이 지지라인을 깨면서 내려올 경우, 중간 중간 반등이 나올 수 있는데, 이 때를 추가진입 시점으로 생각한다면 매물대 하단인 71,500원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좋습니다.

     

    물론, 본인이 설정한 손절라인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홀딩이 유효하고, 전체적인 시장만 무너지지 않는다면 8만원대를 지지라인으로 삼아 반등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최근 미국과 국내 금리 인상 빅스텝 등으로 인해 시장의 하방 경직성이 다시 나타날 경우, 8만원대를 일시적으로 이탈할 가능성도 분명 생각하고 대응해야 합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현대차 주가 펠리세이드 악재 걷어낼까

     

    현대차 주가 펠리세이드 악재 걷어낼까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펠리세이드 악재가 불거진 현대차(005380) 주가 입니다. 현대차는 어떤 기업이고, 최근 불거진 펠리세이드 시

    kakao777.tistory.com

    루닛 공모주 청약 방법

     

    루닛 공모주 청약 방법

    이번 시간에는 7월 21일 코스닥 시장에 기술특례 제도를 통해 신규 상장하는 AI 의료 기업 루닛(32813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루닛은 7월 12일부터 7월 13일까지 이틀간 NH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