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SK하이닉스 주가 하락 반전?

by 주소남 2022. 7. 20.

목차

    SK하이닉스(000660) 주가가 하락 반전될 가능성이 있는 중요한 자리입니다.

    SK하이닉스

    SK하이닉스는 어떤 기업이고, 최근 이슈와 앞으로 주가 전망 등을 짧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K하이닉스는 어떤 기업?

     

    SK하이닉스는 D램과 낸드플래쉬, MCP와 같은 메모리 반도체를 생산해 판매하는 업체로 2007년부터 시스템 LSI 분야인 CSI 사업에 재진출하기도 했습니다.

    SK하이닉스 홈페이지
    <출처 : SK하이닉스 홈페이지>

    지지난해 10월 인텔의 NAND 사업 양수를 결정했고, SK하이닉스의 세계 반도체시장 점유율은 D램 28.4%, 낸드플래시 11.7% 수준 입니다.

     

    SK하이닉스 청주 공장 증설 보류

    SK하이닉스는 최근 청주 공장 증설 보류 소식을 알렸습니다.

    SK하이닉스 DBL추진방향

    업계에 따르면 SK하이닉스는 최근 이사회를 열어 청주공장 증설 안건에 대해 최종 결정을 보류했다고 밝혔습니다.

     

    최근 글로벌 금리 인상과 경기 침체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미래 불확실성이 대두되자 기업들이 대규모 투자를 보류하고 있는 분위기이고, 글로벌 D램 수요가 감소하고, 낸드플래시 가격도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SK하이닉스 주가 전망(일봉 차트)

    SK하이닉스 주가 일봉차트

    SK하이닉스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추세를 보이던 주가는 7월초를 기점으로 단기 반등 추세로 돌아섰고, 다시 10만원대를 회복했습니다.

     

    다만, 기술적으로 현재가 위로 추세 저항선이 남아있고, 105,000원 부근부터는 단기 저항도 강해, 이를 돌파할만한 모멘텀이 어느 정도 붙어주어야 SK하이닉스 주가가 계속해서 반등추세를 이어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SK하이닉스 매매현황

    추세 저항선의 영향을 받는다거나 상승시 105,000원 부근 저항대를 의식해 주가가 하락할 경우 7월 초부터 올라오는 추세선 이탈 여부를 체크해야합니다.

    이 추세선을 이탈한다면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대응하시는 분들은 비중 조절이 필요하고, 여유가 있으신 분들은 92,000원 부근 안팎에처 추가진입 후 단기 매물대 하단인 91,50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SK하이닉스 주가 전망(주봉 차트)

    SK하이닉스 주가 주봉차트

    SK하이닉스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 6월 중장기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주가가 최근까지 크게 흔들렸지만 다행히 8만원대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을 딛고 주가가 반등하고 있습니다.

     

    다만, 지난번 이탈한 추세선이 추세 저항선 역할을 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이로 인한 단기 조정 파동도 충분히 나올 수 있는 구간이여서 추가진입은 신중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SK하이닉스 공매도

    SK하이닉스를 중장기 관점으로 대응하고자 한다면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한 86,000원 부근 이탈 후 아래 지지라인을 딛는것을 확인하고 추가진입이 유효합니다.

     

    만일 추가진입 이후에도 주가가 하락해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80,000원 부근을 이탈한다면 손절 대응한다는 생각으로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SK하이닉스의 올해 실적 전망은 긍정적입니다. 글로벌 증시 불안과 반도체 시장에 대한 우려 등으로 인해 연초부터 계속된 주가 하락 후 최근 반등이 있었는데, 반등시 무리하게 쫓아가지만 않는다면 하락시 지지라인 여부 체크 후 중장기 관점으로 접근해도 나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수산인더스트리 공모주 청약 방법

     

    수산인더스트리 공모주 청약 방법

    이번 시간에는 8월 1일 코스피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발전 플랜트 종합 정비 솔루션 업체인 수산인더스트리(12672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산인더스트리는 7월 20일부

    kakao777.tistory.com

    에이프릴바이오 공모주 청약 방법

     

    에이프릴바이오 공모주 청약 방법

    이번 시간에는 7월 28일 코스닥 시장에 기술특례 제도를 통해 신규 신규 상장하는 바이오 신약 개발 기업 에이프릴바이오(39703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이프릴바이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