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호전실업 포스트 코로나 관련주 주목해 볼까

by 주소남 2022. 7. 3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포스트 코로나 관련주 호전실업(111110) 주가 입니다.

    호전실업은 어떤 기업이고, 왜 포스트 코로나 관련주로 움직이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호전실업(111110)은 어떤 기업?

     

    호전실업은 스포츠 의류 및 고기능성 의류 제조 및 판매, 수출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OEM, ODM 방식으로 의류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영원무역과 한세실업, 태평양물산, 국동 등이 주요 경쟁사이고, UNDER ARMOUR, MAJESTIC, ATHLETA, FANATICS 등을 주요 거래처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교복브랜드 'SSEN10'을 운영하는 것으로도 유명한 기업입니다.

     

    호전실업 관련주

     

    호전실업은 주식시장에서 의류 관련주, 무상교복 관련주 등으로 분류됩니다.

    의류 산업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외부 활동이 많아지면서 수혜를 받을 수 있는 업종으로 거론되기 때문에 호전실업 역시 포스트 코로나 관련주로 부각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호전실업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호전실업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4월말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6월 중순까지 강한 하락이 이어졌고, 이후 다시 반등추세를 만들면서 주가가 반등하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강하게 남아있기 때문에, 이번 상승추세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기 위해서는 지금보다는 거래량이 붙어주어야 위의 매물을 소화하면서 주가가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반대로 주가 하락시에는 지난 6월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 이탈 여부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추세선은 현재 기준으로 약 8,470원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시일이 지날 때 마다 조금씩 상승하며, 이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경우 재차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호전실업 주가 전망(주봉 차트)

    호전실업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11월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비교적 강한 하락이 있었고, 이후 상승하다가 60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돌파하지 못하고 무너진 적이 있습니다.

     

    최근 주가가 반등하고 있지만 주봉차트상으로도 역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남아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즉, 앞으로 호전실업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단기 저항 뿐만 아니라 중장기 저항도 소화할 만한 거래량이 나와야 비교적 강한 상승이 나올 수 있고, 거래량이 지지부진하다면 천천히 우상향하거나 실망 매물로 인해 하락으로 전환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하락으로 전환될 때, 이탈하지 않아야 하는 구간은 7,900원 부근입니다. 호전실업을 중장기 관점으로 보고 대응하시는 분들은 8,000원 초반대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을 7,90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리오프닝 관련주 어떤 종목이 있을까?

     

    리오프닝 관련주 어떤 종목이 있을까?

    ★★★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kakao777.tistory.com

    디지털뉴딜 관련주 총정리(Feat. 한국판 뉴딜)

     

    디지털뉴딜 관련주 총정리(Feat. 한국판 뉴딜)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최근 증시에서 화두가 되고 있는 디지털뉴딜 관련주와 테마주에 대한 총정리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디지털뉴딜이란 한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