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호텔신라 주가, 휴가 수혜주될까

by 주소남 2022. 7. 3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휴가 수혜주로 거론되는 호텔신라(008770) 주가 입니다.

    호텔신라는 어떤 기업이고, 왜 여름휴가 수혜주로 거론되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호텔신라(008770)는 어떤 기업?

     

    호텔신라는 TR부문, 호텔&레저부문으로 2개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는 회사로 TR 부문은 국가로부터 관련 사업권을 취득하여, 외국인 방문객 및 내국인 해외출국자를 대상으로 외국의 유명 브랜드 상품 및 토산품을 주요 제품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호텔&레저 부문의 호텔 부문은 외국인 관광객 및 내국인을 대상으로 숙박, 식음, 연회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레저부문은 레포츠 및 여행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호텔신라 관련주

     

    호텔신라는 주식시장에서 면세점 관련주, 여행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국내 주요 면세점을 보유하고 있는데, 이번 여름휴가가 사실상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수요가 폭발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최근 여름 휴가 수혜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호텔신라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호텔신라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월말부터 올라오는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다가 4월말 추세서선을 이탈한 이후 최근까지 주가 하락이 이어졌습니다.

     

    7월 중순 저점을 기준으로 서서히 주가가 반등하고 있지만 아래로 지지라인 대비 저항이 강해 거래량이 늘어나지 않는 이상 주가 상승이 제한적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상승추세가 나오고 있기 때문에, 거래량이 줄어들지만 않는다면 추가 상승에 대한 가능성은 열려 있는 위치입니다.

    반대로 호텔신라 주가가 하락할 경우, 단기적으로 보고 접근하시는 분들은 최근 저점인 66,50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호텔신라 주가 전망(주봉 차트)

    호텔신라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11월 중장기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주가가 반등하다가도 이동평균선 저항에 막히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최근 반등으로 5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해 반등의 여지는 만들어 놓았지만, 여전히 아래로 지지라인이 확실히 받쳐주지 않기 때문에 기회보다는 리스크가 조금은 더 큰 자리라고 볼 수 있습니다.

    지난해에 비해 올해 실적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기는 하지만 여전히 끝나지 않은 코로나19 변이로 인한 돌발 악재는 남아 있습니다.

     

    호텔신라 주가를 중장기적인 관점으로 보고 접근할 경우, 지지난해 3월 저점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중장기 손절라인을 설정해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경우 비중을 크게 줄인 후 재진입 시점을 보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면세점 관련주 및 테마 주식 총정리(Feat. 사후면세점)

     

    면세점 관련주 및 테마 주식 총정리(Feat. 사후면세점)

    여행을 좋아하는 분들은 공항에서 면세점을 종종 찾고는 합니다. 면세점은 물건에 세금(소비세, 주세, 수입품의 관세 등)을 전혀 붙이지 않고 판매하는 상점으로 세금이 붙지 않기 때문에 그만

    kakao777.tistory.com

    중국 4대명절 중추절 관련주, 춘절,춘제,추석 관련주 테마주 총정리

     

    중국 4대명절 중추절 관련주, 춘절,춘제,추석 관련주 테마주 총정리

    중국은 아시아권 문화로 우리나라와 비슷하게 명절이 존재 합니다. 특히 중국에는 4대 명절이 있습니다. 보통 음력을 기준으로 하는데 아래 표와 같이 춘절과 청명절, 단오절 그리고 중추절을 4

    kakao777.tistory.com

    코스피코스닥 공매도 잔고 순위 확인 방법

     

    코스피코스닥 공매도 잔고 순위 확인 방법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코스피코스닥 공매도 잔고 순위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스피 코스닥 공매도 잔고 순위 확인 방법 1. 한국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