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카카오페이 실적발표일, 신저가 지속?

by 주소남 2022. 8. 2.

목차

    오늘은 카카오페이(377300) 실적발표일입니다. 카카오페이 상장 이후 강한 상승으로 한 때, 25만원 부근까지 주가가 상승했지만 현재는 계속된 하락으로 6만원대도 위태롭습니다.

     

    오늘 카카오페이 실적발표 예정일인데, 실적발표일 주가가 상승할 수 있을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페이(377300)는 어떤 기업?

     

    카카오페이는 금융플랫폼 기업으로 카카오로부터 핀테크 사업과 관련한 자산ㆍ부채를 현물출자 받아 2017년 4월 3일 주식회사 카카오페이로 설립된 기업입니다.

     

    핀테크 기업으로서 2014년 9월 국내 최초로 간편결제 서비스를 시작하였고, 이후 송금, 청구서, 인증 등 다양한 서비스를 차례로 론칭하며 핀테크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출비교 서비스 및 금융사 연계 플랫폼 서비스, 자회사가 수행하는 금융상품 등에 대한 중개서비스 등 금융서비스로의 확장을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당사의 자회사인 카카오페이증권을 통해 '주식매매서비스' 출시 등을 바탕으로 이용자에게 새롭고 혁신적인 금융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지난 6월말 기준 카카오페이 누적 가입자수는 3,650만명이고, MAU(월간 활성이용자 수)는 2,000만명 수준입니다.

     

    카카오페이 실적발표일

    오늘은 카카오페이 실적발표일입니다. 카카오페이는 최근 경영진 매도 이슈 카카오페이 주가 경영진 매도 악재?와 MSCI 지수 편입 가능성 등의 호재와 악재가 번갈아가며 나왔지만 투자심리가 무너져 하락세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주가 경영진 매도 악재?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카카오페이(377300) 주가가 경영진 매도라는 악재를 만나 하락했습니다. 카카오페이는 지난 11

    kakao777.tistory.com

    카카오페이는 8월 2일 오후 4시, 컨퍼런스콜에서 국내외 증권사 애널리스트 및 기관 투자자를 초청해 2022년 2분기 경영실적 발표와 질의 응답 시간을 갖습니다.

    즉, 장중에는 카카오페이 실적에 대한 기대감과 우려가 섞일 수 있고, 장마감 후 정확한 실적발표가 나오면 투자 방향성이 가려질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업계 전망으로는 카카오페이가 1분기에 이어 또 다시 적자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데, 카카오페이 2분기 실적 시장 전망치(컨센서스)는 매출 1325억원, 영업손실 52억원입니다.

     

    카카오페이 실적발표일 이보다 영업손실이 적거나 혹은 깜짝 서프라이즈로 영업이익이 흑자 전환된다면 카카오페이 주가 하락이 멈추고 상승 반전할 수 있지만, 이보다 실적이 악화하거나 큰 변동이 없다면 투자심리가 돌아서지 못해 당분간 하락 추세가 지속될 우려가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주가 전망(일봉 차트)

    카카오페이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추세가 지속되고 있고, 최근 5만원 후반대부터 6만원 초반대까지 어느 정도 지지라인을 만들긴 했지만 주가가 5일 이동평균선 아래에서 움직이고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최저점인 58,900원과 불과 3.74% 밖에 차이나지 않기 때문에, 실적발표일 실적이 좋지 않게 나올 경우 이를 무너트리면서 재차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는 자리입니다.

    반대로 실적이 긍정적으로 나온다면 이를 지지삼아 7만원 초중반대까지는 단기 상승 여력이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실적발표일을 앞두고 외국인과 기관투자자의 동반 순매도세가 나타났는데, 과연 어떤 시그널일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카카오페이 주가 전망(주봉 차트)

    카카오페이 주식 주봉차트상 중장기 하락추세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MACD Oscillator 지표는 서서히 진폭을 줄여 상승 다이버전스되려는 움직임이 보입니다.

     

    다만, 실적발표라는 이벤트가 있고, 전저점과 불과 3.74%밖에 차이나지 않기 때문에, 이탈한다면 오히려 실망 매물이 쏟아지면서 -5% 이상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는 변동성이 강한 자리입니다.

    이미 실적발표가 끝났고, 우호적인 분위기가 만들어진다면 전저점을 손절라인으로 잡고 접근이 가능한 위치이지만 실적발표가 장 마감 후 예정되어 있기 때문에 현재 접근은 조심스러워야 하는 구간입니다.

     

    카카오페이 실적발표일 주목해야 할 부분은 시장 전망치보다 높게 나타나는지, 낮게 나타나는지입니다.

     

    이미 카카오페 실적이 적자라는 소문은 주가에 반영된 것으로 보이나 적자치가 얼마인지에 따라 적자라도 오히려 주가 반등의 모멘텀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카카오페이 주가 대응 전략은?

     

    카카오페이 주가 대응 전략은?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지난 이번달 초, 우여곡절 끝에 카카오페이(377300) 주식이 신규상장하며 많은 투자자들에게

    kakao777.tistory.com

    카카오페이 주가 경영진 매도 악재?

     

    카카오페이 주가 경영진 매도 악재?

    이 글을 가독성 좋은 애플리케이션(APP)으로 보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카카오페이(377300) 주가가 경영진 매도라는 악재를 만나 하락했습니다. 카카오페이는 지난 11

    kakao777.tistory.com

    8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쏘카 등)

     

    8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쏘카 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022년 8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 8월 신규상장이 예정된 주식은 오늘 상장하는 수산인더스트리를 포

    kakao777.tistory.com

    8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쏘카 외 6종목)

     

    8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쏘카 외 6종목)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쏘카를 포함한 8월 공모주 청약일정 총정리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8월에는 쏘카를 포함하여 대성하이텍, 신영스팩8호, 하나금융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