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홈캐스트 주가 블랙박스 관련주 기대해볼까

by 주소남 2022. 8. 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블랙박스 관련주 홈캐스트(064240) 주가 입니다.

    홈캐스트는 어떤 기업이고, 왜 블랙박스 관련주로 움직이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홈캐스트(064240)는 어떤 기업?

     

    홈캐스트는 영상과 음향 및 정보통신기기 관련 소프트웨어 및 통신장비 개발 제조와 판매 업체로 셋톱박스와 블랙박스를 만들어 판매합니다.

    향후 미래 성장 동력 사업으로 신규 바이오 사업 부문 중 동물복제 사업 및 줄기세포 화장품 사업에서도 성과와 더불어 안정적인 사업구조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홈캐스트 관련주

     

    홈캐스트는 블랙박스 관련 사업과 바이오 사업을 하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블랙박스 관련주, 첨생법 관련주, 줄기세포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홈캐스트가 포함된 테마는 아래 접은글(더보기)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더보기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블랙박스 관련주 홈캐스트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홈캐스트 주가 일봉 차트입니다. 추세선의 기울기를 점차 높여가며 지난 5월 이후 주가 상승이 나타나고 있는데, 상승은 짧고 강하게 나오는 반면, 하락은 천천히 길게 나오는 패턴을 보입니다.

     

    최근 이러한 패턴을 깨고 상승이 조금은 길게 이어지고 있는데, 4,190원 부근까지의 단기 매물대 저항만 소화하면 위의 매물 저항이 약해 재차 강한 상승이 나올 수 있어, 분위기가 나쁘지는 않습니다.

    다만 최근 강한 상승 이후 고가 놀이를 하면서 추세선도 그만큼 올라와 있습니다. 추세선이 올라와있다는 것은 이탈할 가능성도 높아졌다는 뜻으로, 하락 시 추세선이 위치한 3,990원(8월 4일 기준)을 종가 기준으로 이탈 시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블랙박스 관련주 홈캐스트 주가 전망(주봉 차트)

    홈캐스트 주식 주봉 차트상 3주 연속 양봉이 나오면서 주가 상승이 나오고 있고, 위로 매물 부담이 강하지 않기 때문에 충분히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입니다.

     

    매해 적자를 기록하고 있지만 올해 1분기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하면서 흑자 전환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동안 적자가 누적되어 실적 안정성이 있는 기업은 아니지만 실적 성장성을 보이기 때문에, 이 부분이 중장기 상승 모멘텀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홈캐스트는 줄기세포 테마주로도 유명한데, 관련 모멘텀도 지속적으로 체크할 수 있어야 합니다.

     

    홈캐스트를 중장기 대응할 시 손절라인은 1차 3,340원 부근, 2차 2,800원 부근입니다. 특히 2차 손절라인은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큰데, 1차 손절라인 이탈 후 중장기 추세선 부근에서 추가 진입을 고려한다면 2차 손절라인에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우선 최근 상승추세가 굉장히 좋고, 1차 손절라인까지 지지라인도 어느 정도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조정이 올 때 이 구간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언제든 반등에 대한 기대감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 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첨생법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첨단 재생의료법)

     

    첨생법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첨단재생의료법)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요즘 주식시장에서 첨생법 관련주에 대한 이야기가 많습니다. 첨생법이란 첨단재생의료법의 줄임말로, 바이오 산업을 활성화하고 환자의 치료 받을 기회를

    kakao777.tistory.com

    줄기세포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줄기세포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요즘 주식시장에서 가장 핫한 테마인 줄기세포 관련주 및 테마주 관한 모든 종목들을 총

    kakao777.tistory.com

    셋톱박스 관련주, 테마주 총정리

     

    셋톱박스 관련주, 테마주 총정리

    '셋톱박스(Set Top Box)'란 디지털 위성방송용 수신장비를 말하는 것으로, 텔레비전 위에 설치한 상자라는 뜻에서 붙여진 이름 입니다. 셋톱박스를 설치하면 아날로그 텔레비전으로도 디지털텔레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