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가스관 관련주 화성밸브 담아볼까

by 주소남 2022. 8. 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가스관 관련주 화성밸브(039610) 주가 입니다.

    화성밸브는 어떤 기업이고, 왜 가스관 관련주로 움직이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화성밸브(039610)는 어떤 기업?

     

    화성밸브는 국내 1위 밸브 전문 기업으로 LPG 용기용 밸브와 플랜지형 볼밸브 등의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자금 조달 및 신인도 상승을 이루어 내 밸브산업의 선두주자로서의 면모를 갖추고 있고, 매몰용접형 볼밸브의 경우 신기술을 접목하여 특허를 취득하고, 급속도로 시장 점유율이 확대되어 동사의 핵심사업군으로 육성하고 있습니다.

     

    화성밸브 관련주

     

    화성밸브는 주식시장에서 가스관 관련주로 움직이고, 지난 대선에서는 윤석열 대통령과 친분이 있는것으로 알려진 신민수 변호사가 비상근 사외이사로 등록되어 있다는 이유로 윤석열 테마주로 움직이기도 했습니다.

     

    화성밸브와 관련된 테마는 아래 접은글(더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보기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가스관 관련주 화성밸브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화성밸브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월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5월초 이탈한 이후 증시 하락과 함께 비교적 강하게 주가가 무너졌고, 이후 6월말부터는 약한 상승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최근 5,000원 중반대에서 주가가 약하게 움직이면서 단기 이동평균선들을 밀집시켜 놓았고, 위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 및 저항이 약하기 때문에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구간입니다.

    다만, 아래 주봉차트상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기 때문에, 상승시 중장기 저항을 소화할만한 충분한 거래량이 실리지 못한다면 주가가 급등했다가도 장중 윗꼬리를 달고 내려올 가능성도 있는 만큼 유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주가 하락시에는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한 편이기 때문에 20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비중을 줄이거나 익절, 손절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가스관 관련주 화성밸브 주가 전망(주봉 차트)

    화성밸브 주식 주봉차트상 최근 중장기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불안한 모습을 보였지만 다시 추세선을 재돌파하면서 어느 정도 주가가 안정감을 찾았습니다.

     

    하지만 위에서 언급했듯이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강하게 남아있기 때문에, 하락시 이러한 저항이 실망 매물로 쏟아질 경우 급락이 나올 우려가 있어 하락시 대응은 꼭 필요한 종목입니다.

     

    화성밸브를 중장기 관점으로 설정해 대응한다면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시 반드시 5,000원 부근 아래에서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놓는 것이 좋습니다.

    5,000원 아래에서 추가진입할 경우 손절라인은 지지난해 3월 저점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4,550원 부근입니다.

     

    다만, 화성밸브는 2020년 이후 매출 및 영업이익이 증가하고 있고, 재무도 비교적 안정적이기 때문에 오히려 중장기 추세선 이탈 후 급락시 천천히 모아가는 전략으로 대응해도 괜찮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윤석열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검찰총장)

     

    윤석열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검찰총장)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2020.02.07 - 태양금속(우), 노루페인트(우) 추가 ※2020.02.14 - 덕성, 덕성우, 아이크래프트 추가 ※2021.04.02 - 금강철강 추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

    kakao777.tistory.com

    남북러 가스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남북러 가스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요즘 주식시장이 굉장히 좋지 않습니다. 여전히 대북 관련주가 좋은 상황에서, 요즘 주식시장에서는 러시아 가스관 관련주 들이 좋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특히 어제 가스관 관련 주식 들이 크게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