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화승알앤에이 주가 전기차 모멘텀 받을까

by 주소남 2022. 8. 7.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전기차 관련주 화승알앤에이(378850) 주가 입니다.

    화승알앤에이는 어떤 기업이고, 왜 전기차 관련주로 움직이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화승알앤에이(378850)는 어떤 기업?

     

    화승알앤에이는 화승코퍼레이션에서 인적분할되어 2021년 3월 15일 코스피 시장에 재상장한 기업입니다.

    현대자동차 코나 전기차에 적용되는 배터리 온도 조절용 냉각수 배관인 배터리 쿨링라인을 양산하고 있고, 수소차 넥쏘에 장착되는 저이온용출 냉각호스도 납품하고 있습니다.

     

    화승알앤에이 관련주

     

    화승알앤에이는 주식시장에서 전기차 관련주, 수소차 관련주 등 자동차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화승알앤에이가 포함된 테마는 아래 접은글(더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보기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전기차 관련주 화승알앤에이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전기차 관련주 화승알앤에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간간히 강한 주가 상승이 나오긴 했지만 윗꼬리를 달고 내려오는 모습이 많이 보였고, 최근 주가 변동성이 약해졌습니다.

     

    현재가 위로 저항이 강한 반면 아래로 지지라인은 약해 기회보다는 리스크가 조금은 더 큰 차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6월말부터 이어져오는 단기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상승이 지속될 수 있고, 1차적으로는 60일 이동평균선, 2차는 매물대 저항이 강해지는 4,000원 부근을 단기 목표주가로 설정해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주가가 하락할 경우에는 6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이 위치한 3,32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전기차 관련주 화승알앤에이 주가 전망(주봉 차트)

    화승알앤에이 주식 주봉차트상 상장 이후 계속된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주가 하락이 멈추고 반등하려는 움직임이 있지만, 지지라인이 강한 위치는 아니기 때문에, 추세선을 이탈할 경우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화승알앤에이는 정부의 전기차 산업 육성 정책에 따라 수요 증가가 예상되고, 전기차와 수소차 확대 등으로 인해 수혜를 볼 수 있는 종목이지만 지난해 4분기와 올해 1분기 적자가 지속되고 있는 부분은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부채비율이 500%대로 다소 높기 때문에 재무 리스크는 어느 정도 있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 보다는 파동을 통한 스윙 대응 전략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8월 2주 주간 증시일정(옵션만기일 등)

     

    8월 2주 주간 증시일정(옵션만기일 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옵션만기일 등이 포함된 8월 2주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8월 2주에는 옵션만기일(목) 등을 포함하여 에이치와이티씨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