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화승엔터프라이즈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22. 8. 1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화승엔터프라이즈(241590) 주가 입니다.

    화승엔터프라이즈는 어떤 기업이고,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화승엔터프라이즈(241590)는 어떤 기업?

     

    화승엔터프라이즈는 브랜드 신발의 제조업자 개발 생산 방식(ODM) 생산 사업을 영위하는 화승비나 등을 자회사로 두고 있는 외국기업 지배지주회사입니다.

    화승엔터프라이즈는 신발 사업부문을 관리하는데, 2019년 기준 아디다스 내 운동화 제조업체 중 M/S 2위 생산 업체이며 화승의 점유율은 약 18%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주요 매출처인 신발부문은 신발 관련 제상품과 모자 관련 제품으로 매출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화승엔터프라이즈 관련주

    화승엔터프라이즈는 주식시장에서 아웃도어 관련주 내지는 신발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는데, 시장에서 테마주로 크게 부각되지는 않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화승엔터프라이즈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화승엔터프라이즈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6월, 전체적으로 시장이 하락할 때, 화승엔터프라이즈 주가도 하락하며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 흐름이 이어졌습니다.

     

    이후 7월 중순 저점 확인 이후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다가 어제 비교적 강한 장대 음봉으로 인해 이 추세선을 이탈했습니다.

    다행히 추세선을 이탈했더라도 아래로 11,400원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고, 20일 이동평균선을 빠르게 회복해준다면 반등에 대한 기대감은 여전히 남아있습니다.

     

    화승엔터프라이즈 주가를 단기 대응하고자 한다면 매물대 하단인 11,400원 부근을 손절 라인으로 설정 후, 이탈하지 않는이상 홀딩이 유효합니다.

    화승엔터프라이즈 주가가 반등에 성공한다면 매물대 저항이 재차 강해지는 14,000원 부근을 단기 목표주가로 설정해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화승엔터프라이즈 주가 전망(주봉 차트)

    화승엔터프라이즈 주식 주봉 차트상  지난해 연말 중장기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저점을 지속적으로 낮추어가며 중장기 하락 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최근 강한 하락 이후 다시 주가가 반등하고 있지만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강하게 있어, 이 매물을 소화할만한 거래량이 붙어주어야 합니다.

    위의 일봉 차트상 단기 저항이 약하고, 주봉 차트상 중장기 저항이 강하기 때문에 장중 강한 상승이 나올 때, 거래량이 강하게 붙는 것이 아니라면 윗꼬리를 남기고 내려올 수 있어 이 부분은 유의해야 합니다.

     

    화승엔터프라이즈 주가를 중장기 대응하고자 한다면 최근 저점과 지지난해 3월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 이탈 유무를 체크하는 것이 좋고, 그 아래 매물대 하단인 10,200원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 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krx300 편입종목 총정리(6월 정기변경)

     

    krx300 편입종목 총정리(6월 정기변경)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6월 정기변경에 따른 krx300 편입종목 및 제외종목 등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KRX300이란? 2018년 2월 5일부터 출범한 코스피

    kakao777.tistory.com

    칩4 수혜주 티로보틱스 주가 분석

    쏘카 공모주 청약 방법

     

    쏘카 공모주 청약 방법

    이번 시간에는 8월 22일 코스피 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차량 공유 스타트업 쏘카(40355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쏘카는 8월 10일부터 8월 11일까지 이틀간 미래에셋증권,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