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전기차 관련주 화승코퍼레이션 주목

by 주소남 2022. 8. 1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전기차 관련주 화승코퍼레이션(013520) 주가 입니다.

    화승코퍼레이션은 어떤 기업이고, 왜 전기차 관련주로 움직이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화승코퍼레이션(013520)은 어떤 기업?

     

    화승코퍼레이션은 27개의 종속회사를 두고 자동차 부품, 소재, 산업용고무, 종합무역 사업 등을 하는 기업입니다.

    특히 자동차부품 부문은 자동차용 고무제품을 생산, 판매하고 있고, 주 제품은 Sealing Products 등입니다.

     

    지배기업은 품질경영 강화를 통해 현대기아차로부터 품질5스타를 획득했습니다.

     

    화승코퍼레이션 관련주

     

    화승코퍼레이션은 주식시장에서 전기차 관련주, 애플카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현대차 그룹의 현대모비스가 2017년 화승코퍼레이션의 관계 회사인 화승알앤에이 지분 3%를 사들인 적이 있었는데, 이후 전기차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전기차 관련주 화승코퍼레이션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화승코퍼레이션 주가 일봉 차트입니다.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 추세가 이어지다가 지난 6월 말 자회사인 화승티엔드씨아이를 흡수 합병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하면서 강한 상승이 한 차례 나왔습니다.

     

    이후 하락 조정하다가 지난 금요일 다시 주가가 반등했지만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강하게 남아있습니다.

    이 매물 부담을 소화해야 의미 있는 상승이 나올 수 있는데, 지금보다는 많은 거래량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하락 시에는 단기 매물대 하단 부근을 체크하는 것이 좋은데, 매물대 하단은 1,430원 부근으로, 이를 이탈한다면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전기차 관련주 화승코퍼레이션 주가 전망(주봉 차트)

    화승코퍼레이션 주식 주봉 차트상 중장기 하락 추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지난 6월 강한 상승으로 주가가 상승 반전되는 듯했습니다.

     

    하지만, 당시 저점 부근에서 지지라인을 확실히 만들고 올라온 것은 아니기 때문에, 하락 시 전저점을 진바닥이라고 볼 수는 없어 적절한 대응이 필요합니다.

    그나마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은 약하기 때문에, 일봉 차트상 매물대 저항만 소화해낸다면 의미 있는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화승코퍼레이션을 중장기 관점으로 보고 대응하시는 분들은 주봉 차트상 강한 추세선을 이탈하거나 일봉 차트상 손절라인 이탈 후 추가 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지지난해 3월 저점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 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화승인더 주가 간단 차트분석

     

    화승인더 주가 간단 차트분석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화승인더(006060) 주가 입니다. 화승인더는 어떤 기업이고,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

    kakao777.tistory.com

    화승엔터프라이즈 주가 간단 차트분석

     

    화승엔터프라이즈 주가 간단 차트분석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화승엔터프라이즈(241590) 주가 입니다. 화승엔터프라이즈는 어떤 기업이고,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kakao777.tistory.com

    칩4 수혜주 티로보틱스 주가 분석

     

    칩4 수혜주 티로보틱스 주가 분석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최근 칩4 동맹 수혜주로 거론되는 티로보틱스(117730) 주가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티로보틱스(117730)는 어떤 기업? 티로보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