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화승인더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22. 8. 1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화승인더(006060) 주가 입니다.

    화승인더는 어떤 기업이고,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화승인더(006060)는 어떤 기업?

     

    화승인더는 지배기업을 포함한 화학부문은 포장용 필름과 신발용 접착제, 그리고 코팅제 제품의 제조와 판매 사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주요 생산제품으로는 신발용 접착제와 자동차 Weatherstrip 코팅제, 피혁 가공용 수지, BOPP, PET, 식품용 포장재 등이 있습니다.

     

    신발용 접착제는 국내 스포츠화용 접착제 시장 점유율 1위로 베트남 신발 공장 등에 접착제 공급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화승인더 관련주

    화승인더는 화학 사업을 하기 때문에 화학주로 분류되지만 시장에서 테마를 크게 타지는 않는 종목입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화승인더 주가 전망(일봉 차트)

    화승인더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역배열 하락추세를 보이는 와중에 최근 주가가 반등하면서 단기 이동평균선들은 수렴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오늘 비교적 강한 거래량으로 주가가 상승했는데,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남아있어, 이 정도의 거래량으로는 저항을 완벽히 소화하지 못하는 모습입니다.

     

    단기 저항은 강하지만 아래 주봉차트상 중장기 저항이 약하기 때문에, 전저점을 한 번 더 터치한다는 생각으로 스윙 관점으로 접근해볼만한 자리입니다.

    즉, 현재 구간에서 접근할 경우에는 단기 매물대 하단인 4,940원 부근 이탈시 강한 하락이 나올 때,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이후 손절은 전저점 부근인 4,40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대응할 경우에는 추가진입 비중 없이 매물대 하단인 4,940원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고, 이탈하지 않는 이상 홀딩하는 전략이 유효합니다.

     

    화승인더 주가 전망(주봉 차트)

    화승인더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해 5월부터 최근까지 중장기 하락 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최근 4주 연속 양봉으로 주가가 반등하고 있고,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도 약한 자리이기 때문에 반등에 대한 기대감을 가질 수는 있지만, 중장기 하락 추세가 완전히 멈추었다고 볼 수는 없는 자리입니다.

    때문에, 현재 구간에서 접근한다면 위에서 언급했듯이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 이탈시 강한 하락이 나올 때,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 부근인 4,40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화승인더 주봉차트상 6,150원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약합니다. 손절라인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하락 파동이 나오더라도 이는 중장기 목표주가로 설정해 볼 수 있는데, 지지라인이 강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하락시 대응은 꼭 필요해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KRX300 종목 리스트(Feat. 20년 6월 정기변경 반영)

     

    KRX300 종목 리스트(Feat. 20년 6월 정기변경 반영)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최근 2020년 6월 정기변경으로 인해 KRX300 구성종목을 비롯하여 KOSPI200, KODAQ150 지수의 구성종목이 변경되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6월에 KRX 구

    kakao777.tistory.com

    화승엔터프라이즈 주가 간단 차트분석

     

    화승엔터프라이즈 주가 간단 차트분석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화승엔터프라이즈(241590) 주가 입니다. 화승엔터프라이즈는 어떤 기업이고,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kakao777.tistory.com

    칩4 수혜주 티로보틱스 주가 분석

     

    칩4 수혜주 티로보틱스 주가 분석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최근 칩4 동맹 수혜주로 거론되는 티로보틱스(117730) 주가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티로보틱스(117730)는 어떤 기업? 티로보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