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자동차부품 관련주 화신정공 주가 주목

by 주소남 2022. 8. 1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자동차부품 관련주 화신정공(126640) 주가 입니다.

    화신정공은 어떤 기업이고, 왜 자동차부품 관련주로 움직이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화신정공(126640)은 어떤 기업?

     

    국내 완성차업체와 그 계열사에 자동차용 샤시 부품과 정밀 가공부품, 보수용 부품을 모듈품 또는 개별품 형태로 생산하여 납품하고, 그 부품 협력업체에 원소재를 가공하여 판매하는 자동차부품 전문 업체입니다.

    자동차 조향장치의 구성품인 샤시류와 정밀가공부품, 보수용부품, 기타(차체 Parts)와 원소재 1차 가공품(슬리팅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화신정공 관련주

    화신정공은 주식시장에서 자동차부품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자동차와 관련된 사업을 하다보니 애플카 관련주, 전기차 관련주 등의 테마군에도 반응합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자동차부품 관련주 화신정공 주가 전망(일봉 차트)

    위의 차트는 화신정공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6월 증시 하락과 맞물리면서 화신정공 주가가 강하게 하락했고, 이후 6월말부터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움직이다가 지난주 금요일 비교적 강한 주가 상승이 있었습니다.

     

    거래량을 동반해 주가가 강하게 상승하긴 했지만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워낙 강해 이를 완벽히 소화하지 못해 윗꼬리를 남기고 내려왔습니다.

    단기적으로는 지난 금요일의 저점 부근인 1,830원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지 않는다면 금요일 나온 강한 상승추세를 시발점으로 위의 저항을 소화하면서 주가가 움직일 수 있습니다.

     

    다만 이를 이탈한다면 실망 매물이 일정 부분 나올 수 있고, 지난 6월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 부근까지 생긴 갭을 메꾸기 위해 주가가 하락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대응한다면 금요일 저점 부근 이탈 여부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차부품 관련주 화신정공 주가 전망(주봉 차트)

    화신정공 주식 주봉차트상 약한 상승 추세를 보이다가 지난주 비교적 강한 장대 양봉을 보였는데, 주봉차트상으로도 역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남아있습니다.

     

    저항이 워낙 강하기 때문에 지난해 9월과 같은 대량 거래가 아니라면 저항을 일시적으로 소화할 수는 없습니다.

    우선 거래량이 한 번 터졌기 때문에 이러한 거래량이 며칠간 이어지면서 위의 악성 매물을 소화한다면 충분히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화신정공을 중장기 관점으로 대응한다면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1,660원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지지난해 3월 저점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1,440원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8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2(쏘카 등)

     

    8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2(쏘카 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지난 8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새빗켐 등)포스팅에 이어 8월 중순 이후 8월에 신규상장이 확정된 종목들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8월 신

    kakao777.tistory.com

    화신 주가 전기차 관련주 모멘텀 주목

     

    화신 주가 전기차 관련주 모멘텀 주목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전기차 관련주 화신(010690) 주가 입니다. 화신은 어떤 기업이고, 왜 전기차 관련주로 움직이는지, 앞으로 주가 전

    kakao777.tistory.com

    화승인더 주가 간단 차트분석

     

    화승인더 주가 간단 차트분석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화승인더(006060) 주가 입니다. 화승인더는 어떤 기업이고,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

    kakao777.tistory.com

    화승엔터프라이즈 주가 간단 차트분석

     

    화승엔터프라이즈 주가 간단 차트분석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화승엔터프라이즈(241590) 주가 입니다. 화승엔터프라이즈는 어떤 기업이고,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