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화신 주가 전기차 관련주 모멘텀 주목

by 주소남 2022. 8. 1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전기차 관련주 화신(010690) 주가 입니다.

    화신은 어떤 기업이고, 왜 전기차 관련주로 움직이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화신(010690)은 어떤 기업?

     

    화신은 Chassis & Body Part의 주요부품을 모듈품 또는 개별품 형태로 생산하여 납품하는 자동차부품전문 업체입니다.

    화신과 자회사들은 국내 최대 자동차 메이커인 현대기아자동차 그룹의 자동차 관련 계열사를 주요 고객으로 하고, 미국 전기차 업체 루시드모터스에도 부품을 공급한 적이 있습니다.

     

    화신은 지난해부터 현대기아차그룹의 차세대 전기차인 아이오닉5, EV6, 제네시스 GV60 등  E-GMP 제품에 대해 공급 하고 있습니다.

     

    화신 관련주

    화신은 현대기아차그룹의 차세대 전기차인 아이오닉5, EV6, 제네시스 GV60 등  E-GMP 제품에 대해 공급하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전기차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미국 전기차 업체 루시드모터스에도 부품을 공급하기 때문에 전기차 관련주와 루시드모터스 관련주로도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화신 주가 전망(일봉 차트)

    화신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우상향 추세를 이어가는 가운데, 아래로는 지지라인이 형성되어 있고,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은 약한 구간입니다.

     

    주봉차트상 중장기 저항이 10,800원 부근까지 있어 이를 돌파해준다면 장중에라도 강한 상승이 나올 수 있는 위치로 보여집니다.

    상승추세가 좋기 때문에 우선은 추가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있는데, 하락시 대응은 여유있게 대응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로 지지라인이 있기 때문에 손절라인을 짧게 잡더라도 다시 지지라인을 딛고 주가가 반등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화신 일봉차트상 이탈하지 않아야 할 구간은 매물대 하단인 8,200원 부근입니다.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크기 때문에 9,000원 부근 이탈 후 추가진입이 가능할 정도 여력을 남겨 놓고 스윙 관점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윙 관점이 아닌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접근한다면 이보다 위에 있는 매물대 하단인 9,070원 부근을 손절라인을 설정하는 것이 좋은데, 아래 추세선 내지 이동평균선,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어 되도록 스윙 관점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화신 주가 전망(주봉 차트)

    화신 주식 주봉차트상 올해 3월 저점 확인 이후 최근까지 추세선을 따라 우상향 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조금 남아 있는 반면 아래로 지지라인은 어느 정도 형성되어 있어, 주가가 안정적으로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화신을 중장기 관점으로 보고 대응한다면 지난 3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 이탈 후 매물대 지지라인 이탈하기 전까지 추가진입이 유효하고, 매물대 하단이 위치한 7,900원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화신은 대내외 요인에도 불구하고 순이익이 증가하고 있는 기업으로, 중장기 투자에 유리한 종목이지만 이러한 종목일수록 하락시 천천히 모아가는 전략이 유효합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8월 3주 주간 증시일정(미국 옵션만기일 등)

     

    8월 3주 주간 증시일정(미국 옵션만기일 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미국 옵션만기일 등이 포함되어 있는 8월 3주(8.15 ~ 8.19)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8월 3주에는 미국 옵션만기일(금) 등

    kakao777.tistory.com

    광복절 휴장, 올해 남은 휴장일은?

     

    광복절 휴장, 올해 남은 휴장일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8월 15일 광복절은 주식시장 휴장일입니다.(증시 안열려요!) 달력에도 빨갛게 표시되어 있는 광복절은 국가공휴일로 우리나라 증시 역시 휴장

    kakao777.tistory.com

    전기차 관련주 화승코퍼레이션 주목

     

    전기차 관련주 화승코퍼레이션 주목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전기차 관련주 화승코퍼레이션(013520) 주가 입니다. 화승코퍼레이션은 어떤 기업이고, 왜 전기차 관련주로 움직이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