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보로노이 기술이전, 폐암치료제 기대감

by 주소남 2022. 8. 1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지난 6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보로노이(310210)폐암치료제 VRN07(ORIC-114) 관련 마일스톤 기술료 약 65억원을 수령했다고 밝혔습니다.

    장마감 후 나온 공시에서 기술료를 받았다고 공시했고, 세계 최초 3세대 비소세포폐암치료제에 대한 기대감으로 시간외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보로노이(310210)는 어떤 기업?

     

    보로노이는 정밀 표적치료제 개발 업체로 국내 1호 유니콘 특례 상장 기업으로 지난 6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기업입니다.

    보로노이는 신약 후보물질을 개발하는 연구개발 전문기업으로, 신약 후보물질을 전기임상(임상 1상, 2a) 이전에 기술이전(License-Out, L/O)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완제품(시판 신약)을 생산하고 있지 않습니다.

     

    보로노이 비소세포폐암 치료제 VRN07(ORIC-114) 기술료 수령 공시

    보로노이는 오늘 장마감 후 투자판단관련주요경영사항 공시를 통해 VRN07(ORIC-114) 관련 마일스톤 기술료 수령을 밝혔습니다.

    미국 나스닥 상장사 ORIC Pharmaceuticals, Inc에 EGFR Exon20 INS 돌연변이 타겟 비소세포폐암 치료제 (VRN07 / ORIC-114)에 대한 기술이전료 약 65억원 가량을 받았습니다.

    2020년 10월 ORIC Pharmaceuticals, Inc. 사에 기술이전(License-Out, L/O)된 VRN07(ORIC-114)의 단계별 마일스톤 달성으로 받은 기술료입니다.

     

    보로노이의 주력 파이프라인인 차세대 비소세포폐암 치료제가 최근 국가신약개발사업 지원 과제로 선정돼 개발이 더욱 가속화될 전망임에 따라 최근 시장에서 부각되고 있습니다.

     

    보로노이 주가 전망(일봉 차트)

    보로노이는 상장 후 약 38거래일 밖에 지나지 않았기 때문에 차트 신뢰성은 약한 편입니다.

    추세가 확실히 만들어진 것은 아니지만 보로노이 주가는 상장 당시 공모가(40,000원)를 크게 밑돌았찌만 이후 반등에 성공해 52,600원까지 상승했습니다.

    이후 조정을 보이다가 최근 다시 반등추세를 보이고 있었는데, 48,000원 부근까지의 단기 저항만 벗겨낸다면 위로 저항은 없기 때문에, 굉장히 강한 시세가 나올 수 있습니다.

     

    실제로 보로노이 주가는 시간외 거래에서 폐암치료제 VRN07(ORIC-114) 관련 마일스톤 기술료 약 65억원을 수령했다는 공시로 인해 시간외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오늘 보로노이 주가는 48,000원 돌파 후 신고가를 기록할 가능성이 있는데, 이전 고점에서 차익실현 물량이 얼마나 나오는지에 따라 이번 폐암치료제 기대감으로 인한 주가 변동성을 체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보로노이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보로노이 상장일, 공모가 넘길까

    6월 24일은 코스닥 시장에 표적치료제 개발 업체인 보로노이(310210) 주식의 상장일 입니다. 보로노이는 어떤 기업이고,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바탕으로 공모주 상장일, 공모가를 넘어

    kakao777.tistory.com

    보로노이 공모주 청약방법

     

    보로노이 공모주 청약방법

    이번 시간에는 6월 24일 코스닥 시장에 국내 1호 유니콘 특례상장으로 상장하는 표적치료제 개발 업체 보로노이(310210) 공모주 청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로노이는 6월 14일부터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