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한미글로벌 네옴시티 수혜주로 부각

by 주소남 2022. 8. 25.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한미글로벌(053690) 주가가 네옴시티 수혜주로 부각되며 강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한미글로벌은 어떤 기업이고, 왜 네옴시티 수혜주로 부각되는지,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미글로벌(053690)은 어떤 기업?

     

    한미글로벌은 미국 파슨스와 합작을 통해 설립한 국내 최초 건설사업관리 전문회사로 건설사업 전 분야에 대한 기술용역 업무를 수행하는 PM 전문 기업입니다.

    <출처 : 한미글로벌 홈페이지>

    다양한 분야에서 건설사업관리 업무를 폭넓게 수행하고 있고, 코로나 등 경영여건 악화에도 불구하고 국내외 사업의 매출 증가와 이익개선을 보여주고 있으며, 2021년 미국 ENR지 선정 세계 10위 PM업체(미국 제외)로 선정되는 등 꾸준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미글로벌 네옴시티 수혜주로 부각되는 이유

    한미글로벌은 ‘네옴시티’ 건설의 일환인 ‘네옴 더 라인’ 프로젝트의 프로그램 관리·운영 구조를 수립하고 이를 관리하는 총괄프로그램관리 용역을 수주했습니다.

    <출처 : 한미글로벌 홈페이지>

    ‘네옴 더 라인’ 프로젝트는 170km에 달하는 벨트 구역에 인구 100만명 규모의 신도시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네옴시티’의 사업자인 ‘네옴 컴퍼니’가 발주한 터널 공사는 현대건설과 삼성물산이 수주해 이들도 네옴시티 수혜주로 부각됩니다.

     

    원희룡 국토부 장관, 사우디 '네옴시티' 투자총괄책임자 만난다

    <한미글로벌 프로젝트, 출처 : 한미글로벌 홈페이지>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오는 30일 사우디아라비아 정부의 친환경 미래 신도시 ‘네옴시티’ 프로젝트의 투자총괄책임자(CIO)를 만난다는 소식에 한미글로벌을 비롯한 네옴시티 수혜주들이 지금 이시각 움직이고 있습니다.

     

    한미글로벌 주가 전망(일봉 차트)

    한미글로벌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6월말 이후 추세선을 타고 주가가 상승하고 있고, 추세선의 기울기를 높여가며 상승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오늘, 원희룡 국토부장관이 ‘네옴시티’ 프로젝트의 투자총괄책임자(CIO)를 만난다는 소식에 네옴시티 수혜주로 분류되는 한미글로벌에 강한 거래량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한미글로벌 주가는 오늘 장중, 전일 대비 +17.44% 상승한 15,150원까지 상승했다가 현재는 윗꼬리를 달고 14,000원대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신고가를 이어가고 있는 만큼 위로 저항이 강하지는 않기 때문에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지만. 추세선과 갭이 벌어져있기 때문에, 이를 메꾸러 내려올 가능성도 공존합니다.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짧게 대응한다면 오늘 현재까지 저점인 13,900원 부근을 이탈한다면 추세선 부근까지 급속도로 무너질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미글로벌 주가 전망(주봉 차트)

    한미글로벌 주식 주봉차트 움직임은 나쁘지 않습니다. 지난 6월 증시 하락장 때,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주가가 10,000원 아래로 흘러내리기도 했지만 최근 이 추세선을 재돌파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 역시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추가 상승은 가능하지만 보이지 않는 심리적인 저항선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한미글로벌 프로젝트, 출처 : 한미글로벌 홈페이지>

    큰 조정파동 없이 주간 짧은 조정을 보이면서 우상향하고 있기 때문에 조금 길게 보시려는 분들은 하락시 추세선 이탈 유무를 체크 후 이탈하지 않는 선에서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미글로벌 주가 주봉차트상 중장기 추세선은 12,400원 부근에 위치해 있고, 이 부근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남아있습니다.

    <한미글로벌 프로젝트, 출처 : 한미글로벌 홈페이지>

    매물대 지지라인이 남아있기 때문에 이탈하더라도 주가가 지지 받을 수 있지만 우선은 비중 조절 후 아래 120주 이동평균선 부근까지 체크하는 것도 좋은 대응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한미글로벌 주가 텅스텐과 어떤 연관이?

     

    한미글로벌 주가 텅스텐과 어떤 연관이?

    ★★★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kakao777.tistory.com

    북한 자원개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북한 자원개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요즘 주식시장에서는 북한 자원개발 관련주 와 테마주들이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2018년 주식시장은 대북 관련주가 굉장히 큰 이슈가 되었고, 여전히 현재 진행형입니다. 곧이어 제3차

    kakao777.tistory.com

    희림 네옴시티 관련주로 급부상, 전망은?

     

    희림 네옴시티 관련주로 급부상, 전망은?

    희림(037440) 주가가 네옴시티 관련주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희림은 어떤 기업이고, 네옴시티는 무엇이며, 희림이 왜 네옴시티 관련주로 움직이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짧게 체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