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황금에스티 주가 러우전쟁 득과실

by 주소남 2022. 8. 2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러우전쟁의 득과실이 공존하는 황금에스티(032560) 주가 입니다.

    황금에스티는 어떤 기업이고, 왜 러우전쟁과 연관성이 있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황금에스티(032560)는 어떤 기업?

     

    황금에스티는 합금강을 제조해 판매하는 철강 업체로 합금강은 일반강에 비하여 물, 공기, 화학약품 등에 대하여 반영구적인 수명을 지니고 있고, 인장강도의 팽창계수 등이 우수하여 타철강제품에 비해 내식성, 내열성, 내산성 등에 있어 우수합니다.

    스테인레스는 산업설비의 기초소재이자 국가 기간산업의 근간소재로서 식품, 화학, 반도체, 자동차, 기계, 플랜트, 건설 등 다양한 분야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황금에스티 관련주

     

    황금에스티는 주식시장에서 철강주, 철도 관련주, 니켈 관련주, 2차전지 관련주 등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황금에스티가 포함된 테마는 아래 접은글(더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보기

     

    황금에스티 러우전쟁과 연관성은?

     

    황금에스티는 러우전쟁과 관련하여 주가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우선 지난 3월, 미국 의회가 러시아산 원유 수입 금지 결의안 초안을 통과시키자 다른 러시아산 원자재 수출도 제재를 받을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면서 원자재 가격 및 니켈 시세 등이 폭등한 적이 있었습니다.

     

    당시 황금에스티는 니켈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강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또한 지난 7월초, 정부가 러시아 침공으로 주요 도시가 파괴된 우크라이나의 전후 재건사업에 참여하겠다고 밝혔고, 황금에스티는 철도 관련주로 부각되면서 일시적으로 강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황금에스티 주가 전망(일봉 차트)

    황금에스티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6월말부터 이어져오는 단기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고, 장기 이동평균선 저항을 서서히 받는 모습이 보입니다.

     

    또한 8,950원 부근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있는데, 단기간 주가가 상승할 때 이 부근을 돌파하는지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우선 지난 6월말부터 이어져오는 단기 추세선 이탈 여부를 체크 할 필요가 있는데, 주말 동안 미국 증시 폭락으로 인해 이 추세선을 이탈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아래로 지지라인이 강한 구간은 아니기 때문에, 이탈시에는 빠르게 대응하고자 한다면 우선 비중을 줄였다가 7,000원 초반대 부근에서 지지 여부 체크 후 다시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7,000원 초반대에 위치한 추세선을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단기 반등이 빠르게 나올 수 있겠지만 이를 이탈할 경우 재차 전저점 지지까지 체크해야하기 때문에, 단기 대응은 불리할 수 있습니다.

     

     

    우선은 가장 가까운 추세선과 60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황금에스티 주가는 오히려 좋은 방향으로 흘러갈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당장 월요일 주가 흐름을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황금에스티 주가 전망(주봉 차트)

    황금에스티 주가 주봉차트상 6월 이후 큰 조정 없이 주가가 우상향했고, 지난주에도 일시적으로 5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긴 했지만 종가 기준으로 아랫꼬리를 달고 올라오면서 이를 유지해주었습니다.

     

    다만 위아래로 매물대 저항 및 지지라인이 강한 위치는 아닙니다. 특히 지지라인이 강해보이지는 않기 때문에, 대내외 악재에 취약할 수 있는데, 하락시 지지난해 3월 최저점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아야 주가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이 추세선과는 괴리가 조금 있기 때문에, 주가 하락시 오히려 이 추세선을 지지해주지 않는다면 단기 매수 관점으로 보아도 괜찮습니다.

     

    추세선 이탈시 6,000원 부근 아래에서 추가진입까지 고려해 중장기 대응을 계획한다면 최종 손절라인을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5,300원 부근까지 내려 놓고 대응해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대장주는 과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2차전지 관련주 및 테마 기업들을 총정리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주식시장에서 이 테마는 굉장히 크게 형성되어

    kakao777.tistory.com

    [카드뉴스] 철도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카드뉴스] 철도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전에 포스팅했던 철도 관련 주식 회사 총정리(Feat. 경원선 복원 남북철도관련주) 포스팅을 가독성 좋게 카드뉴스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앞

    kakao777.tistory.com

    9월 1주 주간 증시일정(MSCI지수 리밸런싱 등)

     

    9월 1주 주간 증시일정(MSCI지수 리밸런싱 등)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MSCI 리밸런싱 등을 포함한 9월 1주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9월 1주차에는 MSCI 지수 리밸런싱(목) 등을 포함하여 영국 증시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