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품절주 화천기공 주가 위험한 이유

by 주소남 2022. 8. 2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품절주 화천기공(000850) 주가 입니다.

    화천기공은 어떤 기업이고, 왜 위험한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화천기공(000850)은 어떤 기업?

     

    화천기공은 화천그룹의 모회사로 대형 공작기계와 차량 부품을 생산하는 코스피 상장사 화천기계와 기어, 척 등을 생산하는 코스닥 상장사 서암기계, 자동화 설비를 제작하는 TPS Korea와 함께 벨류체인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수치제어 공작기계는 직접 생산 및 수출도 영위. 국내 동시장은 두산, 위아와 동사 등 3사가 과점 체제를 구축 중인데 화천기공은 25% 내외의 점유율을 꾸준히 유지중입니다.

     

    화천기공 관련주

     

    화천기공은 주식시장에서 3D프린터 관련주와 정치테마주(조국, 윤석열) 움직임을 보인 적이 있습니다.

    또한 화천기공은 총 주식 수가 220만주 밖에 되지 않고, 그 마저도 최대주주 및 신영자산운용 지분이 절반 이상이기 때문에, 실제 유통 주식 수가 얼마 되지 않은 품절주입니다.

    화천기공이 포함된 테마는 아래 접은글(더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보기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화천기공 주가 전망(일봉 차트)

    화천기공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7월초부터 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우상향하다가 최근 이 추세선을 이탈했습니다.

     

    다행히 추세선을 이탈했더라도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남아있고, 거래량이 크게 늘지 않으면서 주가 하락이 강하지는 않습니다.

    일봉차트상 단기 매물대 하단인 32,500원 부근을 이탈할 경우, 장중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지만, 거래량이 최근보다 크게 실리지만 않거나, 전체적인 시장이 크게 밀리지만 않는다면 우려하지 않아도 좋습니다.(주봉차트상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 덕분)

    다만, 거래량을 동반해 이탈한다거나, 전체적으로 시장이 크게 빠지면 화천기공과 같은 품절주는 오히려 더 리스크가 커질 수 있습니다.

     

    적은 수량으로도 주가를 강하게 하락시킬 가능성도 있는 만큼 화천기공과 같은 품절주는 하락장에서 빛을 발하기도, 더 큰 폭의 하락이 나오기도 하기 때문에 유의해야 합니다.

     

    화천기공 주가 전망(주봉 차트)

    화천기공 주식 주봉차트상 3만원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남아있습니다.

     

    단, 생각보다 지지라인이 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품절주 특징상 하루에 10만주만 거래되어도 강한 주가 상승 및 하락이 가능하기 때문에, 세력이 의도적으로 지지라인을 무너트릴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화천기공을 중장기 관점으로 보고 대응하시는 분들은 매물대 하단인 30,000원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두고 대응하는 것이 좋고, 현재 진입 전이라면 오히려 이 부근 이탈 후 강한 하락이 나올 때를 체크해 매수 시점을 잡는 것도 좋습니다.

    지난밤 해외증시 변동성이 강했습니다. 우리나라 증시도 단기 하락 조정을 겪고 있는 만큼 이번 조정이 강하게 나타날 경우, 품절주인 화천기공 주가 움직임이 어떻게 되는지 체크해 보는 것도 주식 공부가 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 채널 친구 추가하기 : http://pf.kakao.com/_Qlubb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매일 '꿀팁' 정보를 드려요!

     

    꼬맹이 재테크

    재테크는 어렸을 때 부터 해야합니다 꼬맹이 재테크와 함께 가나다 부터 하나씩 경제, 재테크를 배워봐

    pf.kakao.com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윤석열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검찰총장)

     

    윤석열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검찰총장)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2020.02.07 - 태양금속(우), 노루페인트(우) 추가 ※2020.02.14 - 덕성, 덕성우, 아이크래프트 추가 ※2021.04.02 - 금강철강 추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

    kakao777.tistory.com

    조국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힘내세요 vs 사퇴하세요)

     

    조국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힘내세요 vs 사퇴하세요)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어제 문재인 대통령은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를 공식 임명하면서, 그동안 조국 법무부 장관에 대한 논

    kakao777.tistory.com

    4차산업 - 3D프린터 관련주 총정리

     

    4차산업 - 3D프린터 관련주 총정리

    지난 대선은 말그대로 4차 산업혁명 붐이었습니다. 주식하는 사람들 입장에서 4차산업혁명 관련주는 거대한 테마 이슈가 되었고, 모르는 사람들이 없을 정도로 큰 이슈가 되었습니다. 4차산업이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