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ㅎ]

화천기계 주가 경영권 분쟁에 주가 쏙

by 주소남 2022. 8. 20.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경영권 분쟁 이슈가 있는 화천기계(010660) 주가 입니다.

    화천기계는 어떤 기업이고, 최근 경영권 분쟁 이슈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할지 등을 간단하게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화천기계(010660)는 어떤 기업?

     

    화천기계는 공작기계 전문 업체로 범용 공작기계를 생산, 판매하고 화천기공으로부터 공급 받는 CNC 공작기계를 내수 판매 하고 있습니다.

    현대차 및 기아차에 실린더블럭을 가공, 납품하기 때문에 자동차부품 관련주로도 움직임을 보이고, 다각화 일환으로 대형 풍력 가공기와 대형 샤프트 가공기 등 대형 가공기계 신제품을 출하중입니다.

     

    화천기계 경영권 분쟁

    최근 김성진 보아스에셋 대표는 화천기계가 보유한 이익잉여금 1034억원 가운데 693억원(1주당 3,500원)을 배당하는 안건으로 임시주총을 허가해달라는 소송을 제기했다고 발표했습니다.

    김성진 대표는 지난 7월 화천기계 지분 10% 이상을 인수했는데, 이후화천기계 감사와 등기임원 7인 전원을 해임하고 본인과 보아스에셋 임원들을 이 자리에 선임하기 위한 임시 주주총회 개최를 승인해 달라며 법원에 경영권 분쟁 소송을 제기한 적이 있습니다.

    최근 김성진 대표가 임시주총 허가 소송 제기를 했다는 소식에 경영권 분쟁이 다시 불거지면서 주가가 변동성을 키우고 있습니다.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하세요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화천기계 주가 전망(일봉 차트)

    화천기계 주가 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5월말 단기 고점 이후 증시 하락과 함께 화천기계 주가도 하락세를 보였고, 이후 6월 말부터 추세선의 기울기를 높여가며 주가 상승추세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경영권 분쟁 소식 등으로 주가 변동성이 강해졌고, 지난 금요일에는 갭상승하며  화천기계 주가가 전일 대비 +7.62% 상승 마감했습니다.

    3,000원 초반대에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는데, 이를 지지해준다면 이번 상승 추세가 지속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반대로 하락시 매물대 하단인 3,220원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변동성이 확대될 수 있고, 이 부근 아래에서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그 아래 위치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단기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화천기계 주가 전망(주봉 차트)

    화천기계 주가 주봉차트상 최근 변동성이 심해지면서 파동이 강하고 빠르게 나오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은 약한 편입니다. 즉, 세력이 주가를 움직이기 쉬운 위치이고, 비교적 적은 거래량으로도 주가가 강하게 상승할 수 있습니다.

     

    반면 주봉차트상 윗꼬리도 지속적으로 달리면서 보이지 않는 심리적인 저항이 남아있습니다.

    화천기계를 중장기 관점으로 보고 대응한다면 우선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2,720원 부근 지지와 이탈 여부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부근을 이탈한다면 변동성이 커질 수 있고, 하락이 나올 경우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이 부근 이탈은 중장기 대응하시는 분들도 유심히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주식 관련주, 테마주 가이드북(완벽 정리)
    주식투자 가이드북

    4차산업 - 3D프린터 관련주 총정리

     

    4차산업 - 3D프린터 관련주 총정리

    지난 대선은 말그대로 4차 산업혁명 붐이었습니다. 주식하는 사람들 입장에서 4차산업혁명 관련주는 거대한 테마 이슈가 되었고, 모르는 사람들이 없을 정도로 큰 이슈가 되었습니다. 4차산업이

    kakao777.tistory.com

    조국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힘내세요 vs 사퇴하세요)

     

    조국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힘내세요 vs 사퇴하세요)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어제 문재인 대통령은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를 공식 임명하면서, 그동안 조국 법무부 장관에 대한 논

    kakao777.tistory.com

    윤석열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검찰총장)

     

    윤석열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검찰총장)

    이 게시글을 앱(어플)으로 확인하기 ※2020.02.07 - 태양금속(우), 노루페인트(우) 추가 ※2020.02.14 - 덕성, 덕성우, 아이크래프트 추가 ※2021.04.02 - 금강철강 추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

    kakao777.tistory.com